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 아이패드로 PC와 맥(MAC)을 원격컨트롤하는 TeamViewer 사용법 [동영상]

T.B 2011. 7. 14. 23:28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이용하여 자신의 PC나 맥(MAC)을 원격으로 컨트롤하는 유명한 앱 TeamViewer 사용법입니다. TeamViewer 를 이용하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이용하여 Safari에서 지원하지 않은 많은 작업들을 자신의 Windows가 설치된 PC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첨부한 TeamViewer 사용법 동영상을 보시면 누구나 쉽게 TeamViewer를 사용하실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애플에서는 여전히 플래쉬를 지원하지 않으며,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ActiveX라는 최악의 인터넷환경의 한국에서는 iOS 디바이스를 통해서 웹을 이용하기란 여간 불편한게 아니죠. 하다못해 인터넷뱅킹이라던지 쇼핑하나만 해도 많은 제약이 따릅니다. 최근에는 각 금융사와 쇼핑물에서 자체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기도 했지만, PC에서 누릴 수 있었던, 자유로운 검색과 편의성 보다는 불편한게 사실입니다.



TeamViewer와 같은 원격컨트롤러의 장점은 Windows를 통해서 인터넷뱅킹.쇼핑물이용.인터넷강의 등을 사용할 수 있지만, 단점은 ① PC를 켜놔야 한다. ② WiFi가 되는 환경이어야만 한다. 입니다.

WiFi 아니면 안되요? 라고 물으신다면 무제한 요금제라고 할지라도 KT의 경우 일일 사용량 데이터를 요금제별로 제한 해뒀기 때문에 해당 데이터를 초과하면 사실상 2G폰과 다름없는 속도라서 사실상 사용이 불가합니다. 5.5 이상 요금제의 경우 "3G 데이터 요금폭탄" 걱정은 없겠지만, 특히 자신이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경우 3G 데이터 소모량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아래 첨부한 일일 데이터 제한량을 참고하세요.


TeamViewer는 아이폰용과 아이패드용 모두 출시되어 있으며 무료버전과 유료인 PRO버전이 있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무료버전을 사용해도 크게 불편함을 없을 것입니다. (유료버전은 가격이 장난이 아니죠 -_-;;)

그간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놓고, 비싼 유료 원격컨트롤앱 때문에 또는 그 사용법을 몰라서 사용을 못해봤다면 오늘 무료 어플리케이션 TeamViewer로 원격 컨트롤링에 도전해보세요.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