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오포(OPPO) 슈퍼 VOOC 충전기 15분 완충 기술 선보여



MWC 2016에서 주목할 만한 기술이 등장했다. 100% 완충까지 불과 15분만에 완충을 시켜주는 중국 OEM OPPO의 Super VOOC Battery 기술이다.


Super VOOC는 현재 '프로토타입 단계' 이고 아직 이를 지원하는 기기도 없다. 그러나 OPPO는 곧 새롭게 선보일 스마트폰(아마도 MediaTek의 Heilo X20 이 탑재된 high end 기기가 될 것이다.)을 통해서 이 기술을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OPPO는 MWC 2016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실제로 15분만에 완충하는 것을 선보였고, 지속적인 5V 전압을 공급하지만 발열 에 관한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으며 2,500mAh 배터리를 기준으로 45% 완충까지 단지 5분만에 완충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원 어댑터, 케이블과 커넥터로 구성되며 '밀리터리 등급'의로 디자인됐으며 microUSB와 USB Type-C를 모두 지원한다 밝혔다.


작년에 OPPO가 선보였던 VOOC 배터리 충전기는 OPPO Find 7A의 2,800mAh 를 1시간 22분에 걸려 충전했다.


화웨이는 작년 일본 나고야 시에서 열렸던 56번째 배터리 심포지엄(56th Battery Symposium)에서 3,000mAh 배터리를 5분만에 48%까지, 완충까지 10분이 걸리는 기술을 선보인 바가 있다.


현재까지 공개됐던 가장 빠른 충전 기술은 난 2014년 11월 26일, 이스라엘의 텔 아비브(Tel Aviv)에 본사를 둔 StoreDot 사에서 공개했던 나노-테크놀로지가 적용된 '30초 완충 기술이다.' 2년전 StoreDot 에서는 이 기술이 2016년에 상용화 될 것이 예상된다고 밝혔으며, '아시아 스마트폰 제조업체' 로 부터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via: New York Pos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