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재탈옥(판올림 포함) 방법과 시디아 백업어플 PKGbackup 한번에 적용하기 [How To]

T.B 2011. 5. 7. 02:20


일전에 PKGBackup에 관한 모든것. 오류(Backup Failed) 해결부터 복원(restore)까지 T.B버전 상세설명 을 통해서 PKGBackup의 그야말로 모든것을 설명한 적이 있다. 해당글에서의 초점은 "PKGBackup"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을 때 였기에, iOS 4.3.3 완전탈옥 이 공개된 만큼 재탈옥 유저들이 "정상적으로 가장 빠르게 재탈옥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한다.

탈옥 숙련자와 주로 네이버 무식인들과 어울리는 펌로거들과의 차이점은 펌로거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이런게 있다. 이렇게 써라는 식으로 "배낀 내용"만 적어놀 뿐 그에 따른 문제점이나 수반되는 참고사항은 할 능력도 없고 할 생각도 안한다. PKGBackup을 탈옥 입문자들이 무턱대고 실행했다가는, 결국 포기하고 
"클릭 한번" "리부팅 한번"으로 끝낼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숙련자도 30분 이상 걸리는 최적화 및 안정화 작업 을 일일히 손으로 하게 된다.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의 재탈옥시에는 아래의 방법을 순서대로 실행하여 일 두번 세번 만들지 말고 1번에 끝내보자.

① 판올림 또는 재탈옥을 위해서 완전초기화(DFU)를 실시한다. ※ 그냥 복원해도 된다. 누차 강조했던 부분이므로 각자 알아서 판단한다.
② 완전초기화 후 기존설정 복원에서 아이튠즈를 닫는다.
③ 탈옥
④ 자신이 기존에 설치했던 Cydia 소스를 모두 추가한다. 이 소스가 추가되어 있어야먄 해당 소스로부터 받은 시디아 앱이 복원된다.
⑤ AppSync 4.0부터 설치한다. ※ 남의 지적재산권을 해적질 하지 않고 애플이 정해놓은 틀을 깨자는 본연의 취지로 탈옥을 한 경우 이 부분은 생략된다. 아이튠즈에 연결 후 이전 설정을 복원한다.
⑥ Springboard 설정을 맞춘다. FolderEnhacer 또는 Infinidock과 같은 Springbard와 관련된 시디아 앱을 먼저 설치한다. ※ 중요  FolderEnhancer를 설치할 때는 아이튠즈 연결을 반드시 해제한다. 리부팅과 동시에 아이튠즈의 무폴더 상태로 동기화되면서 기존 폴더설정이 모두 사라질 수 있다.
⑦ PKGbackup 설치 및 Restor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