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루머: 4인치 아이폰5se A8 아닌 A9 프로세서 탑재 할 수도

T.B 2016. 1. 26. 08:25


불과 3일전, 애플의 새 아이폰 4인치의 네이밍이 아이폰6c 등이 아닌 아이폰5se가 될 것이며 '디테일한 스펙' 을 포함하여 A9 프로세서가 아닌 A8 프로세서가 탑재될 것이고, 어제는 아이폰5se의 '실사' 라 올라온 One More Thing 포럼에 올라온 아이폰5se를 다룬 9to5Mac이 말을 바꿨다.


애플 캠퍼스의 움직임에 주목해왔던 9to5Mac은 아이폰5se의 프로토타입에 관한 정보를 입수했고 당시에는 A8과 M8이 쓰일 것이라 주장했다고 한다. 그리고 이번에는 다시 A9과 M9이라는 주장이다.


그 이유를 두고 Imagination Technologies가 CES 2016을 통해 공개한 광선추적과 양자물리학이 적용된 '새 GPU GR 6500' 을 포함할 가능성이 높은 아이폰7에 A10 프로세서가 쓰이게 되는 시점부터 A8 프로세서와 A10 프로세서가 불과 6개월만에 2세대 차이가 나고 애플이 이를 원치 않기 때문에 A9 프로세서로 최종 결정됐다는 주장이다.


A8 프로세서와 A9 프로세서의 가장 큰 차이점으로는 향상된 모션-코어 프로세서에 의한 'Siri 항시 대기' 모드다. A8 프로세서는 Siri 항시 대기 모드를 쓰기 위해서는 전원을 연결해야 하나 A9 프로세는 전원을 연결하지 않고도 Siri 항시 대기 모드를 지원하는 효율적인 전력 관리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새 아이폰5se는 16GB 모델이 entry level로 64GB와 함께 32GB가 아이폰에 다시 등장할 것이라 전했다.


관련기사: (1),(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