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미뮤(MEMu) 안드로이드 게임을 PC에서 구동

T.B 2016. 1. 19. 10:53


안드로이드 게임을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 스마트폰 또는 테블렛 없이도 구동 할 수 있는 방법은 '많다.' GenymotionBluestacksAndroid x86 RCRemix OS, 앤디, 윈드로이, 녹스, Droid 4X 정도가 있다. 오늘 소개할 에뮬레이터는 미뮤(MeMu)다. 미뉴는 가장 최근에 배포된 앱 에뮬레이터로 중국발이다. 지니모션 처럼 CPU에서 가상화를 지원해야 구동이 원활하다.(최근 출시된 CPU는 거의 지원)


미뮤는 윈도우PC 뿐만 아니라 윈도우 계열의 2-in-1 테블렛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윈도우 기반 플랫폼에 설치하는 에뮬레이팅 앱 플레이어로 메모리, 해상도, 루트 모드, CPU 사양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조이스틱이나 키보드 설정을 할 수도 있다.(지니모션과 유사하다.)


GPS 기능까지 지원하며 전체적인 퍼포먼스(블루스택 등)는 현재까지 출시된 다른 앱 플레이어 보다 높게 평가되는 중이다.


Source: MeMu, Via: (1), (2)


Note. 어제 트위터로 받은 질문 중, 안드로이드에서만 구동되는 게임(레알 팜) 때문에 아이폰6S는 못가겠으니 적절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추천(넥서스5X나 넥서스6P) 해달라는 김에 생각나서 따로 소개합니다.


참고로 iOS에서 구동되는 컨텐츠를 PC에서 플레이 하는 방법으로는  AirPlay 기반 미러링 'iTools AirPlayer' 이 있습니다. 앱 플레이어와 에뮬레이터에 관한 정보는 테일스타(https://tailstar.net/)를 추천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