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Mac 과 윈도우PC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구동할 수 있는 Remix OS

T.B 2016. 1. 9. 13:38


전 구글 엔지니어 3명이 모여 설립한 미국 스타트업 Jide 에서 PC를 위한 Remix OS를 1월 중순에 배포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Mac 과 윈도우 PC를 모두 지원(인텔 기반)하며 안드로이드 롤리팝 기반으로 앱을 설치할 수 있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Remix OS는 에뮬레이터 기반이 아닌, 말 그대로 PC 운영체제로 부팅이 가능한 USB에 설치하여 구동하는 방식이다.


Remix OS 2.0은 WiFi, 이더넷 지원, 블루투스 4.0과 USB 지원한다. 참고로 작년 8 넥서스9과 넥서스10을 위한 Remix OS가 배포된 적이 있는데, 평가는 좋지 않다. Jide 에서는 현재 첫번째 안드로이드 PC라 네이밍한 셋톱 박스 타입의 Remix Mini 를 판매중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