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쉽게 옮기기

T.B 2015. 12. 26. 16:50


안드로이드를 쓰다가 → iOS 로 옮기는 방법은 '간단' 합니다만, '귀찮' 을 수도 있습니다. iOS 단일 기종 탈옥 특화 블로그에서 지금은 모바일 토탈로 컨셉을 전향했지만서도 iOS에 대한 애정은 여전합니다만 아이클라우드 서비스는 가급적이면 '쓰지 말라.' 권하는 중입니다.


더 편리한 구글 캘린더가 있고, 더 편리한 구글 주소록이 있고, 더 편리하고 용량도 무제한에 무료인 구글 포토와 약간의 발품을 팔면 1테라 바이트까지 쓸 수 있는 구글 드라이브를 두고 굳이 특정 제조업체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냐?고 묻는다면 회의적입니다. 그래야, 언제든지 iOS와 안드로이드 또는 윈도우 모바일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접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 소개할 내용은 'Move to iOS' 입니다. 수동으로 이것저것 옮길 필요 없이 안드로이드 기기에 Move to iOS 앱을 설치한 후 아이클라우드로 백업하여 안드로이드 기기의 데이터를 아이폰으로 옮겨주는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Step1. 아이폰을 실행하고 설정을 진행하다 보면 '안드로이드로 부터 데이터 옮기기' 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Step2. 선택한 후, 기존에 사용중이던 안드로이드폰에 Move to iOS 를 구글 플레이로 부터 다운로드 받은 후 앱을 실행한 다음에 과정을 완료합니다. 진행 도중 '코드'가 발급되고 코드를 통해서 보안 인증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Step3. 이제 아이폰으로 돌아와서 안드로이드폰으로 부터 받은 코드를 입력한 다음에 컨텐츠, 주소록, 사진 등을 선택한 다음 아이폰으로 옮기는 공정을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만약, 이게 싫다면


Step1. 구글 주소록 동기화


Step2. 구글 캘린더 동기화


Step3. 미디어 컨텐츠(사진, 동영상, 등) 로컬 드라이브로 백업


Step4. 아이튠즈로 동기화


Step5. (게임 등)안드로이드와 iOS를 모두 지원하는 게임은 클라우드 백업을 지원합니다. 해당 게임에서 지원하는 계정(페이스북 연동 등)을 확인한 다음에 기존에 진행하던 내역들이 연동 됐는지를 확인합니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