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를 저울로 쓰는 방법

T.B 2015. 12. 15. 10:34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에는 세계에서 2번째로 감압 감지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잘 알려지지는 않았으나 세계 최초의 감압 감지 디스플레이는 화웨이의 메이트S 였다.


애플의 3D터치와 메이트S의 포스터치는 차이가 있다. 애플의 3D터치와 메이트S의 포스터치는 모두 Touch(정전식 터치), Press(감압 감지)가 되지만 3D터치는 Deep Press(누르는 정도)를 감지한다. 그래서, 3가지 감지를 두고 3차원적인 감지라 하여 3D터치라 네이밍 됐다.


애플이 3D터치에 관하여 몇가지 기능들은 제안했으나 이 많은 기능들 중 손에 익는 기능은 '빠른 실행'이다.(탈옥 후 Appendix를 쓰면 더 편리하다.)


애플의 감압 감지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저울'로 쓸 수 있는 방법이 한 개발자에 의해 github에 웹 앱으로 공개됐다. 사용법은 아래와 같다.


Step1. http://pltarun.github.io/scale/ 에 접속한다.


Step2. 중앙 부위 'Place object here' 위치에 물건을 올려놓는다.


물론, 아이폰의 감압 감지 디스플레이로 완전히 저울을 대체할 수는 없다. 0.00g ~ 최대 385.00g 밖에 측정이 되질 않으며(손으로 눌러보면 확인 할 수 있다.), 너무 가벼운 물체의 무게 또한 측정할 수 없다.


Source: Reddi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