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구글나우 날씨 카드 디자인 변경과 기능 향상될 것

T.B 2016. 1. 10. 11:58


구글 나우 또는 검색에서 날씨 기능을 제공하는 '구글 날씨 카드'의 디자인과 기능이 개선될 것이라는 소식이다. 현재 구글에서는 구글 나우의 날씨 카드에 관한 새 버전을 준비중인 것으로 보이며 플레인 화이트 메테리얼 디자인이 될 것이라 Reddit 의 한 유저가 공개했다.


새 카드는 Google+ 유저에게 최초로 공개됐고, 이후 이를 본 Android Police 에서 보도했다. 칼라풀 해진 디자인 외 기능적인 특징으로는 날씨 카드가 3개의 섹션으로 나뉘고, 이전 보다 디테일한 날씨를 제공한다는 것 이다. '오늘' 과 '내일' 의 날씨를 체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10일치 날씨 예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새 날씨 카드는 압력(기압), 자외선 지수 등 대기 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대기 상태에 따라서 '건강과 관련된 조언' 이 추가되고 대기중 오염 물질에 관한 것을 경고문으로 안내한다. 또한 일출과 일몰 시간대도 확인할 수 있다.


날씨 카드가 풀-스크린(전체 화면)으로 열렸을 때의 날씨 카드 색상이 상태바와 적절하게 변경되어 매칭된다.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구글의 날시 카드 대신에 주로 야후 날씨를 써왔다. 구글의 날씨 카드는 시계 앱과 함께 개선될 필요성이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