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롤리팝 점유율 32.6% 마쉬멜로우는 0.7%에 불과



iOS와 애플과 관련된 팁을 전하는 블로그들은 많지만, 안드로이드 관련 팁을 전하는 곳은 XDA Developer 외 에는 거의 없습니다.


블로거로서 굳이 이유를 들자면, iOS는 iOS 단일 플랫폼으로 모든 iOS 기기들에 관한 커버링이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 기기는 파편화 되어 갈기갈기 찢어진 만큼, 특정 기종을 선택해봐야 유입이 되질 않기 때문이죠.


그 특정 기종 조차 출시 국가, 출시 이통사, 협력 업체 별로 제각각이니 앱 소개 외에는 와이드한 커버링이 불가합니다.


'구글에서' 오늘 안드로이드 구동 현황에 관한 최신 데이터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지난달 0.5%에서 무려 0.7%.. 로 올랐다는 얘기는 그만큼 구글 레퍼런스인 넥서스5X와 넥서스6P가 나름 선전중이라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롤리팝은 지난달 29.5%에서 32.6%로 소폭 상승했고, 킷캣은 여전히, 36.1%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달 킷캣 점유율은 36.6% 였습니다. 젤리빈 또한 지난달 26.9%에서 이번달 24.7%로 감소했고, ICS는 2.7, 진저브레드는 3%, 프로요 0.2%가 구동되는 중입니다.



전통적으로 2016년 초는 최신 버전(ex. 마쉬멜로우)과 그 전 해 버전(ex. 롤리팝)의 점유율이 증가합니다. 이유는 ① CES와 MWC를 통해서 신제품(마쉬멜로우 탑재)이 쏟아지고 ② 저가폰 ~ 중저가폰들은 롤리팝을 들고 나오기 때문이죠. Stagefright를 구글 조차 패스하고 마쉬멜로우로 넘어간 마당에, 롤리팝을 달고 나오는 제조업체들은 무슨 생각인지. 가격이 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 그런 의미에서 안드로이드의 마지노선은 넥서스5X.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하비베티 2016.01.06 14: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마지노선에 일주일전 안착한 1인 ㅎㅎ 우선 무게가 가벼워서 만족이고 안드로이드를 익혀가는중입니다 ㅎㅎ

  2. BlogIcon 혜랑성 2016.01.06 15: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전까지 점유율 1위인 킷켓으로 Nexus5를 쓰고 있었던 1인입니다. ㅎㅎ
    현재는 마쉬멜로우로 업데이트해서 전세계 0.7%에 속하는 사람입니다. ㅋㅋ

    블로거로써 > 블로거로서

    • BlogIcon T.B 2016.01.06 19: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명색에, 예~전에 어렸을적에 글짓기 대회 전국대회에서 수상 경력도 있는데.......... 한글이 이리 어려운지 몰랐습니다 ㅠ (좌절좌절) 레퍼런스라면! 최신 업데이트 꼬박꼬박 하셔야죠.. 안드로이드는 특히 OS펌웨어 업데이트의 중요성을 여러번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