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OS 코드를 통해 애플이 100배 빠른 광-기반 Li-Fi 무선 통신 실험중인 것을 확인

T.B 2016. 1. 19. 09:31


라이파이(Li-Fi, Light-Fidelity)는 LED 가시광 무선통신으로 와이파이(Wi-Fi)를 꺾을 새로운 근거리 통신 기술이라는 뜻으로 네이밍 된 광(光, Light)-기반-통신 무선기술이다. LED 조명에 반도체를 넣어 빛에 신호를 추가하여 인터넷 사용을 가능케 하는 기술로, '빛이 닿는 곳에서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가시광 통신 기술'을 의미한다.


Li-Fi는 Wi-Fi 대비 1만배 이상 넓은 대역폭, 100배 이상 빠른 속도(10Gbps), 주파수 사용대가 무료이기에 저비용 통신 및 추가적인 인프라 구축이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라이파이 기술은 광-기반 통신이기 때문에 실외 사용 보다는 병원, 군사시설, 비행기, 잠수함, 빌딩 등 실내에서 활용도가 높으며 홈 네트워크, 전광판, 광고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것이다.(출처)


애플의 iOS에서 Li-Fi 코드가 발견됐다.(하단 이미지 좌측 파란색 표기 LiFi Capabillity)



이 코드는 최초 19세 트위터 유저 @kyoufujibaya 가 발견했고, Appleinsider 에서 확인됐다.



iOS 9.1 에서 발견된 이 코드는, 아마도 애플이 홈 네트워크(HomeKit)에 적용할 것으로 보여진다. 애플은 지난 2013년 "optical modulation using an image sensor(이미지 센서를 활용한 광학 모듈)" 에 관한 USPTO 특허를 출원해 둔 바가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