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광고 사업 iAD 앱 네트워크 오늘부로 중단

T.B 2016. 1. 16. 22:09


iAd 앱 네트워크가 중단될 것이다.

January 15, 2016


iAd 앱 네트워크는 2016년 6월 30일 부터 중단될 것이다. 비록 우리는 더이상 새로운 앱을 네트워크로 수용하지 않을 것이기는 하나, 광고 업체들은 계속해서 운영할 수 있을 것이고 당신은 여전히 6월 30일까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의 앱에서 iAd를 통해 그때까지 프로모팅을 지속하기를 원한다면, 당신은 iAd Workbench를 통해서 업체를 만들 수 있다. 우리는 당신에게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이나, 만약 당신이 질문이 있다면 우리에게 연락하라.


오늘자 애플 개발자 센터 '공지' 를 번역했다.


애플의 인-하우스 iAD 공과 플랫폼이 출시된지 거의 6년이 지났다. 애플은 앞으로 iAd 네트워크를 직접 운영하지 않고, 다른 광고 업체들에게 넘길 것이라고 한다. 이렇게 되면 애플이 광고로 부터 얻은 수수료 30%를 포기하고, 광고 매출 100%를 광고 업체(게시자)가 가져가게 된다. 개발자들에게는 더 큰 수익이 날 수 있고, 앱스토어에는 양질의 무료 앱들이 올라올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iOS 앱 생태계는 한단계 더 진화할 것이다.



애플에서 근무하던 iAd 네트워크 인력 또한 전문 광고 업체들로 이직할 것이라 한다. 애플은 iAd에 적극 개입하지는 않을 것이지만, iOS 기기에 적합하고 애플의 방향성(HTML 5 등)과 맞아야 한다는 조건을 달 것으로 알려졌다. 즉, 싼티나는 저급 광고 내지 말라는 얘기다.


애플의 iAd 네트워크 사업이 '자동화 플랫폼' 으로 변경되는 이유는, 광고 단가 자체가 비쌌고 애플의 제한 사항이 너무 많았다. 페이스북의 모바일 광고가 37%였던 것에 비해 애플뉴스의 광고는 5.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모바일 광고 글로벌 1위는 구글이다.)


애플이 전문 광고 업체들에게 광고를 넘김으로써, 더 전문적으로 광고를 기획, 제작, 판매, 관리 할 수 있게 됐다. 이는 iOS 개발자들에게는 수익을, 소비자들에게는 양질의 무료 앱을, 애플에게는 효과적으로 모바일 광고 마켓을 견제 할 수 있는 조치다. 어차피 못 먹는 감 찔러나 보겠다?지 싶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