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넷플릭스 VPN, 프록시 변경 차단할 것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넷플릭스(Netflix)가 컨텐츠 재생 지역 제한을 VPN 우회 또는 프록시 변경으로 보는 방법을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넷플릭스의 컨텐츠 전송 아키텍처 부문 사장 David Fullagar에 따르면 지역 컨텐츠 사업자의 라이센스를 존중하기 때문이라는 이유와 모든 지역에서 모든 컨텐츠를 볼 수 있게 만들면 수익성이 줄어든다는 것을 이유로 꼽았다.


이렇게 되면 넷플릭스가 한국 시장에서 어떤 컨텐츠를 보인다 한들 성공을 장담할 수 없다. 넷플릭스를 구독하는 이유에는 '미드' 가 포함된다. 국내 컨텐츠 사업자와 별반 차이가 없으면서도 부족하다면 굳이 넷플릭스를 구독할 이유가 없다.


Source: AnandTech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rabbitCJ 2016.01.31 18: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넷플릭스 한국진출 기대감이 컷는데 행보를 보면 기대감이 실망감과 반감으로.. 아직 좀 더 지켜봐야하겠지만..

    • BlogIcon T.B 2016.01.31 18: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게요. 사실 넷플릭스를 쓰는 이유도 아이튠즈를 선호하는 이유도 영미권 문화 컨텐츠 때문인데 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