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마이크로소프트 아이폰 서드파티 키보드 Swype와 유사한 워드플로우 키보드 앱스토어에 등록할 것



WinBeta에 따르면, MS에서 워드플로우(Word Flow)라 부르는 윈도우폰 키보드를 아이폰 서드-파티 키보드로 출시할 예정이다. MS에서는 현재 아이폰5S 또는 이후 출시된 iOS 기기들을 대상으로 이 소프트웨어를 통한 윈도우 폰 키보드 테스터들을 모집중이다.


워드 플로우는 제스처-기반 서드-파티 키보드 어플리케이션 Swype 와 유사하게 작동한다. Swype는 iOS의 스와이프 기능을 응용하여 키보드를 스와이프 하면 추천 단어가 나타나 빠르게 (영문)타이핑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Swype는 또한 전통적인 타이핑을 동일한 인터페이스로 제공하고, 단어를 입력 할 때 단어와 관련된 Emoji 캐릭터들이 추천된다. 예를 들자면  'dog'이라는 단어를 입력할 때 dog Emoji 캐릭터가 보여진다.


아래는 Windows Phone 공식 유투브 계정에 올라온 워드플로우 키보드 영상이다. 어떤식으로 얼마나 비슷한지 제스처 기반 타이핑을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베타 테스터를 모집중이고 이미 Windows Insider Program에는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남겨둔 상태다.


워드플로우 키보드는 빠른 텍스트 입력 대회인 Guinness World Record 를 통해서 가장 극찬 받은 기능 중 하나다. 우리는 이제 다른 플랫폼으로 워크플로우를 확장하는 작업을 진행중이고 시작은 iOS다.


이 키보드 앱을 앱 스토어에 퍼블릭 배포 전에, 우리는 내부 테스트를 갖고 프리뷰 버전을 제공하려 한다. 당신의 피드백을 통해서 우리는 이 키보드의 기능 향상을 목적으로 로드맵을 세울 것이다.


iOS 8 부터 애플은 서드-파티 확장성을 확대시켰고, 대부분의 서드-파티 키보드들은 구동시 속도와 퍼포먼스 이슈를 갖는다. 그래서, 우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이것들에 관하여 어떻게 작업하는지를 지켜볼 것이다. MS는 분명 iOS 개발에 있어서 낮설지 않다. 앱스토어에 등록된 아이폰 앱만 60개에 이른다.


번역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