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iOS 일시적으로 페이스타임 불가시 해결 방법

T.B 2016. 1. 13. 21:54


애플은 아이폰끼리 무제한 영상통화 인 페이스타임(FaceTime)과 무제한 음성통화인 페이스타임 오디오(FaceTime Audio)를 지원한다. 즉, 아이폰 사용자들끼리는 별도의 mVoip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도 통화 요금이 발생하지 않는 다는 얘기다.


그러나 이따금씩 일시적으로 페이스타임을 쓸 수 없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다. 가장 원시적인 해결 방법은 '기다리면' 알아서 해결된다. 그게 아니라 당장 페이스타임을 사용할 생각이라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시도할 수 있다.


Step1. 설정 → FaceTime에서 애플ID를 로그아웃 한 후 다시 로그인 한다.



이렇게만 해도, 일시적인 페이스타임 사용불가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다.(여기까지가 애플 기술지원센터 Tel. 080-333-4000 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만약 여기서 해결이 안되면 아래의 방법을 시도한다.


Step2. 설정 → 일반 → 차단 에서 '차단 활성화' 를 확인한다. 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비활성화를 위해 탭 한 후 설정해둔 패스워드를 입력한다.(토글 ON, 허용이 차단하지 않는 것이고, 토글 OFF가 차단이다.)


Tip: 만약 기기 차단이 비활성되어 있다면, 차단 활성화를 시킨 후 이 설정을 위한 4자리수 패스워드를 입력한다.


Step3. 여기서 FaceTime에 체크가 해제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만약 체크가 해제되어 있다면 본인이 FaceTime을 차단해둔 것이다.



이 방법은 설정 FaceTime에서 로그아웃 하여 FaceTime을 비활성화 시킨 것과 동일한 방법이다. 만약 FaceTime이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은 것들을 확인할 수 있다.


  • FaceTime의 아이콘이 홈화면에서 사라질 것이다.
  • FaceTime이 (설정 변경을 하지 않은 상태라는 전제에서)스팟라이트 검색에서 검색되지 않을 것이다.
  • 설정 앱에서 FaceTime 섹션이 완전히 사라질 수도 있다.


물론, 전화번호 또는 애플ID를 통해서 상대방이 나에게 다른 기기들(아이패드, Mac)로 FaceTime 전화를 시도할 수 있으나 비활성화 시킨 아이폰에서는 더이상 벨이 울리지 않을 것이다. FaceTime은 iOS 디폴트 주소록, 전화 앱, 스팟라이트 검색으로 통화를 걸 수 있다. 스팟라이트 검색에서는 FaceTime과 FaceTime Audio가 검색되지 않을 것이고 앱들에서 버튼 또한 사라질 것이다.


다시 FaceTime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차단 섹션의 토글을 ON 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다시 활성화 되어 iOS 기기에서 즉시 애플ID 패스워드를 입력하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다.


홈화면에 다시 FaceTime 아이콘이 나타날 것이고, 스팟라이트 검색에 검색될 것이며, 주소록과 아이폰 앱에서도 활성화 될 것이다.


여기까지 한 줄 요약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① FaceTime 설정에서 로그아웃 → 로그인을 해본다.

② 차단 설정에서 FaceTime을 차단  다시 활성화 시켜본다.


이렇게 해도 안되면 DFU 복원 밖에 없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