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iOS 스팸 번호와 문자 차단 방법

T.B 2016. 1. 2. 08:11

 


iOS 7 부터는 특정 번호를 차단하거나 특정 번호로 부터 문자를 수신하지 않는 차단 기능이 도입됐다. 원치 않는 수신을 거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주저리 주저리'는 생략키로 하고 빠르게 본론으로 들어가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다.


Step1. 스팸으로 의심 되는 또는 스팸 전화를 받았던 경우 전화 앱을 실행한 다음 ⓛ 탭을 누른다. 만약, 이미 스팸임을 확인한 경우 2가지 조치를 취할 수 있다.


① 무음으로 전환 시키고 싶을 경우 전원버튼(슬립버튼)을 1회 누른다.

아예 통화를 종료하고 싶을 경우 전원버튼을 2회 더블 클릭한다. 이때, 상대방에게는 "지금은 통화를 할 수 없습니다." 의 음성 메시지가 나온다.



Step2. ⓘ 탭을 누른 다음 하단에 '이 발신자 차단' 을 클릭한다. 이때 부터 이 번호로 오는 모든 전화, 메시지, 페이스타임이 차단된다. 만약, 잘못 차단했거나 편집을 원한다면 '설정 → 전화 → 차단 목록 관리'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일일히 하나하나 추가하다 보면 더이상 스팸 전화와 문자가 '현저하게 줄어든 시점' 이 온다. 그러다가 갑자기 스팸이 또 늘어나기 시작하면 '내 개인정보가 어디에선가 유출 됐음을 의심' 해도 무방하다. (가장 최근에는 늘어난 해외 영문 스팸 이메일을 포함, Daum의 유출이 '의심' 됐다.)



만약 탈옥을 하게 되면 (우측 스크린샷)Caller나(국내 사용자) iBlacklist(해외 사용자)를 통해서 더 편리하게 스팸 전화를 걸러 낼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