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안면 인식과 표현 분석에 관한 인공지능 스타트업 Emollient 인수

T.B 2016. 1. 10. 11:16


애플이 안면 인식과 표현 분석에 관한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 업체 Emotient를 인수했다는 보도다. Emotient의 기술은 주로 '광고와 마케팅' 산업에 쓰인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Emotient의 기술은 또한 의료 분야에서 통증 분석 또한 테스트 됐다 전했다. Emotient의 웹 사이트에서는 고객들로 부터 표현을 직접적으로 캡처 할 수 있는 능력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중이다. 인수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적지 않은 비용을 치렀을 것이라고 한다.


미국 샌디애고 기반 Emotient는 지난 11월 알려진 스위스 기반 모션 캡처 업체인 Faceshift를 인수한지 불과 4개월만의 인수다. 애플은 최근 몇년간 PrimeSense, Metaio, Polar Ros 를 인수했다. 3개 기업 모두 유럽-기반으로 모션 캡처, 안면 인식, 가상 현실 과 관련된 업체고 미국-기반 업체는 이번이 처음이다.


애플이 이처럼 안면인식과 가상현실과 관련된 업체를 인수하는 의도는 아직 불분명하다. 그러나, Appleinsdier는 애플이 이 기술들을 아이폰으로 도입할 것이고 예를 들자면 보안과 관련된 것들을 지적했다.



Emotient의 안면 인식을 통한 통증 분석 능력을 근거로 애플이 의료 관련 빅데이터 구축을 목표한다는 루머가 있으나(수집 및 판매, 마케팅 활용), 팀쿡은 텔래그래프와의 인터뷰 당시 "애플의 기기들이 FDA의 허가를 받는 것을 원치 않는다." 고 밝힌 적이 있다.


Source: (1), (2), (3)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