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부품 공급 업체 재차 확인 아이폰7은 헤드폰잭이 제거될 것이다.

T.B 2016. 1. 5. 19:00


6주 전, 일본 웹사이트 Mac Otakara는 애플이 아이폰7에서 3.5mm 헤드폰잭을 제거하고 올-인-원 라이트닝 커텍터로 연결과 오디오 아웃풋(output)을 도입 할 것이라는 레포트를 내놓은적이 있다.


이 루머가 다시 한번 제기됐고, 중국 웹사이트 Anzhuo.cn 과 Wei Feng 에서는 익명의 소스라 주장하는 부품 업체 공급 소식으로 Mac Otakara 의 주장이 사실이라고 재차 확인했다.


두 웹사이트에서는 아이폰7은 헤드폰잭이 포함되지 않을 것이고, 애플은 자체적으로 블루투스 헤드폰을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그러나 (익명 소스)입증되지 않은 이같은 주장들은 곧이 곧대로 믿기 보다는 '주의' 해야 한다.


Mac Otakara의 오리지널 레포트를 보면 애플이 라이트닝-장착 이어팟(EarPods)을 내놓을 것이고, 이미 파위비츠2, 솔로2, 스튜디오 무선 헤드폰 및 서드-파티 제조업체들이 라이트닝-장착 헤드폰들과 무선 (전용)헤드폰들을 제공중이라는 것을 근거로 삼았다.


애플 또한 새로운 MFi 프로그램을 지난 2014년 6월 부터 실시 중이고, 서트-파티 제조업체들을 라이트닝-장착 헤드폰들을 출시했으며 Philips Fidelio M2L 와 Fidelio NC1L 등이 있다.


Mac Otakara는 또한 '신뢰할 만한 소스'를 근거로 새로운 (기존과)동일-사이즈의 라이트닝 커텍터가 DAC 또는 디지털-오디오 컨버터를 제공하여 기존의 3.5mm 스트레오 잭을 쓰는 헤드폰들과 호환되게 할 것이라 전했다.


이같은 루머들이 사실인지 또는 사실이 아닌지는 (당연히)알 수 없으나, 확실한 결론은 애플은 30-핀 독 커넥터에서 5-핀 커넥터로 이동했고, 이제 라이트닝 커넥터로 이동중이라는 여러 정황과 근거들이다.



MacRumors에서는 아이폰7에 3.5mm 헤드폰 잭과 올-인-원 라이트닝 커넥터 중 어떤 것이 더 좋겠냐?는 트위터 투표를 진행했고 7,542명(59%)이 기존의 3.5mm 헤드폰 잭을 올-인-원 라이트닝 커넥터 보다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