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7 프로토타입 폭스콘으로 부터 유출

T.B 2015. 12. 23. 00:09


아이폰7의 프로토타입이라 주장하는 영상이 올라왔다. 폭스콘(Foxconn) 조립 라인에서 올린거라 주장하는 이 영상에 좌.우 베젤이 없는 베젤레스(bezeless) 디스플레이, 물리 홈버튼이 보이질 않는다.(상단 화살표 참고)


우선, 만약 이 아이폰7의 프로토타입이라 주장하는 동영상이 팩트라면 그간 제기되어 왔던 '루머'를 몇가지 포함한다.


애플의 베젤레스 디스플레이 루머는 이전 부터 있어 왔다. 또한 물리 홈버튼이 빠지리라는 루머도 계속해서 있어 왔다. 'Aㅏ..그래, 루머가 있어왔으니 그런가 보더라.' 가 아니라,


아이폰6S/6S+에서의 감압감지디스플레이는 LED 백라이트와 디스플레이 사이에 감압감지센서를 삽입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로 애플은 디스플레이 사이에 태양광 전지를 삽입하는 특허를 출원한 바 있으며, 이 때문에 지문인식 센서가 디스플레이 안쪽으로 삽입되고 물리 홈버튼이 제거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다.


'아니 이보세요? 그럼 홈버튼을 어케 눌러요?' 라면, 감압감지센서로 홈버튼의 누름 정도를 감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터치ID를 지원하는 '탈옥 유저'라면 반드시 쓰는 'VirtualHome'은 홈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홈버튼 역할을 할 수 있다. 즉, 기술적으로 이미 애플은 홈버튼을 제거할 준비가 되어 있다.



또 한가지 주목할 점은 애플은 아이폰7 부터 3.5mm 잭을 제거하고 5핀 라이트닝 커넥터를 지원할 것이라 알려졌다.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하단에 3.5mm 잭이 보이질 않는다. 물론, 5핀 커넥터 치고는 다소 넓다는 점(30핀이라 보기도 애매하다.)과 프로토타입이라는 점에서 확신할 수는 없으나, 최근 애플의 행보와 정황으로 비추어 볼 때 3.5mm 잭이 제거될 가능성은 높다.


애플 새로운 고음질 음원 포맷 개발중(참고)

. 넥서스 스튜디오 이벤트: 어떻게 구글의 넥서스5X와 넥서스6가 만들어졌나(참고)


애플의 새로운 음원 포맷 개발과 앱스토어에 5핀 지원 헤드폰 입점 및 넥서스 개발팀에서도 애플이 3.5mm 잭을 성공적으로 잘 제거할 것이라는 예상을 한 적이 있다.



카메라 위치도 바꼈다. 기존 아이폰들은 좌측 상단에 메인 카메라가 위치하는데 후면 중앙에 메인 카메라가 위치한다. 다만, LED 플래쉬가 보이질 않는다. 그러나, 아이폰6S 보다 두껍다는 점(프로토타입이니 그럴 수 있다.), HTC 브랜드와 유사한 전면 디자인(후면 애플 로고로 반박되는 중이다.)은 아이폰7 프로토타입이 아니라는 주장도 있다. 프로토타입은 어디까지나 프로토타입으로 새 기술들을 테스트하며 여기서 적합한 기능들만이 선별적으로 새 기기에 탑제되어 출시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