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추천

게임플레이 레코더 플랫폼 Kamcord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업데이트

T.B 2015. 12. 20. 07:45


모바일 앱에서 인기 있는 게임플레이 레코딩 플랫폼 'Kamcord'가 다이렉트 라이브 스트리밍 지원을 안드로이드용으로 출시했다.


개발사는 지난 7월 첫음으로 Kamcord를 출시했다. 유저들은 안드로이드 앱 커뮤니티를 통해 라이브 스트림을 시작했고, 게임플레이 동영상을 Kamcord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서 업로드 하고 찾아볼 수 있었다. 그러나, 당시의 라이브 스트림은 '오직 데스크탑 사용자들'에게만 가능했기이 (모바일 게임 플레이 영상을 PC로 옮기는)단계를 거쳐야만 했다. 제한된 숫자의 유저들만이 라이브 스트림을 공유했으나, 이제 이 개발사의 안드로이드 앱은 게임 플레이와 라이브 스트림을 동시에 할 수 있게 됐다.


캠코드의 Eric Edelman는 이 소식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말했다.


"우리는 관람자들(viewers)과 제작자들(creators)을 유동적인 그룹으로 보아왔다. 오늘날 많은 우리의 관람자들은 스스로의 컨텐츠를 제작하기를 원하고 있다. 그들의 기기를 통해서 스트림하는 사람들은 Kamcord 컨텐츠와 새로운 관람자들 수를 드라마틱하게 증가시킬 것이다. 이같은 현상은 특별하게 아시아 지역에서 두드러진다. 일본과 한국의 10대들은 Twitch나 niconico 와 같은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부터 소외됐다. 왜냐하면 스트림을 위한 개인 PC를 갖은 이들이 적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 마켓들에서 어린 학생들을 위한 디폴트 스트리밍 옵션으로 큰 기회를 갖게 됐다."


Kamcord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면서 화면 위로 관람자들과 실시간으로 라이브 스트리밍 채팅 기능 또한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위한 라이브 스트리밍 소식과 함께, Kamcord는 그들의 경쟁사(자)들과 비교하는 현황을 일부 업데이트 했다. 가장 주목할 부분은, 개발사 왈 앱 스토어와 플레이 스토어에서 큰 인기가 없는 "(구글의)유투브 게이밍을 현재 앞질렀다."는 것이다. 이 포스팅과는 대조적으로 앱 스토어의 랭킹을 보면 유투브 게이밍은 게임플레이 레코더 중 인기 순위에 올라가 있다.


개발사는 또한 한국 게임 플레이 스토어에서 미디어 & 동영상 카테고리에서 Kamcord가 #5위에 랭킹됐다 지적했다. Kamcord는 출시된지 몇달 되지 않아 일본과 한국에서 큰 점유율 성장을 갖았다.


Kamcord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mcord.app&hl=en)를 통해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5.0 이상을 요구한다.


번역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