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애플 싱가폴에서 모든 전력을 태양광 발전으로 대체하는 첫번째 기업이 될 것



애플은 경영에 있어서 '환경을 생각한다.'라는 표어로 친환경 정책으로 제품을 생산할 것이고 관리할 것이라 밝힌바가 있다. 이와 관련하여 Grand Park Orchard 빌딩에 'Pure Fitness gym' 자리에 들어설 '예정'인 애플스토어가 100% 태양광 에너지로 모든 전력을 대체한다는 소식이다.


애플은 현재 싱가폴에서 800개 이상의 건물에서 50MW(메가와트, 9,000 가구 사용량에 해당)의 태양광 전력을 생산중인 현지 업체 Sunseap과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이 중 33MW를 쓸 것이라고 한다. 애플은 향후 오픈되는 모든 싱가폴 애플스토어에서 쓰이는 전력을 100% 태양광 전력으로 대체할 계획이라 전했다.



이전에 흑인 최초로 美EPA(환경보호국)의 수장을 역임했던(2012년 사퇴), 현 애플 환경 정책 사회 공익 담당 부사장 리사 잭슨(Lisa Lackson)은 '애플의 그린경영을 위해 Sunseap에 투자할 것이며 실리콘밸리의 새 애플캠퍼스에서도 캘리포니아의 애플 소유 태양광 발전소로 부터 태양광 전력을 공급 받을 것.'이라 밝힌 적이 있다.


전 버버리CEO이자 2013년 애플의 리테일 스토어 및 온라인 스토어 부문 수석 부사장으로 영입된 안젤라 아렌츠(Angela Ahrendts)는 "애플은 싱가폴에 고급 리테일 스토어를 오픈 할 것."이라 밝혀 애플의 '프리미엄 마케팅'은 싱가폴에서도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


Via: 9to5Mac, Cult Of 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ScanMAC 2015.11.17 1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중에 언급되는....태양열 아니고 태양광 발전으로 표기 하셔야 맞습니다.
    왜냐하면, 태양을 이용한 발전 시스템은 태양의 열로부터 발전하는 방법이 아닌
    태양의 빛을 전기로 변환하는 방법인지라.... ^^

    오래전 부터 여러 매체에서 태양열 발전이라고 표기들을 해서 은연중에 그리들 사용하는데
    정확히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싶어 언급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태양광 발전소의 시스템 구축쪽 일도 해본 경험자구요.

    • BlogIcon T.B 2015.11.17 14: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태양열 발전 = 태양빛을 이용 열을 생성 발전기로 전력 생성 vs. 태양광 발전 = 발전기 없이 빛으로 직접 전기에너지 변환. 구분했습니다.

  2. BlogIcon ScanMAC 2015.11.17 15: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태양의 열을 이용하는 발전 시스템은 없습니다.
    기술적으로는 가능하나 효율성이 없으므로...

    오직 태양 빛만을 이용하는 겁니다.
    그래서 태양광 발전이고요.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는 겨울에도 하늘만 맑으면 발전 효율이 높습니다.
    흐린날 구름이 끼어서 하늘이 가려져도 어둠이 내지리 않는 한 발전이 됩니다. 아 물론 이때는 발전 효율이 떨어집니다.

    무수히 많은 태양광셀을 설치해서 태양광을 받아 전기(DC)로 변환하고, 각각의 셀에서 나오는 모든 전기를 한곳으로 모아서 AC 전원으로 변환하고 그런 다음 적정(원하는) 전압으로 변환하는 변압 과정을 거쳐서 필요로 하는 전원을 만들어 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