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구글 iOS 동영상 앱 개발사 Fly Labs 인수



구글은 '구글 포토'라는 사진 서비스와 함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지난 5월 출시했다. 그리고 이번에는 구글 포토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Fly Labs를 인수했다는 소식이다. Fly Labs의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컴퍼니의 팀은 앞으로 구글 포토 개발 팀의 한 부서에 속할 것이고 그들의 기술은 구글 포토 앱과 통합될 것이라 발표했다. Fly Labs는 굉장히 소규모 개발사다. 개발인원이 10명도 채 되질 않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자사 앱들에 관한 안드로이드용 출시 요구를 거절해왔다.


Fly Labs는 ClipsTempoFlyCrop 과 같은 iOS 앱을 앱스토어에 출시해왔다. 현재 이 앱들은 인-앱 구매까지 제거되어 모든 기능들이 '무료'로 풀렸다.


구글이 계속해서 '구글 포토'에 투자하고 MS 등의 타사 업체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축소하는 것에 비해 확대하는 이유는 당연히 '투자'다. 페이스북이 그러하듯이 구글은 사진을 통해서 유저 성향을 분석하여 빅데이터를 구축,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OS에 디폴트 조항으로 첨부, 무제한 무료 사진 업로드라는 장점으로 타사 플랫폼 사용자들까지 구글포토로 끌어들이는 중이다.


Via: MacWord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