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크롬 브라우저 윈도우XP, 비스타, OS X 10.8 2016년 4월에 지원 종료

T.B 2015. 11. 11. 11:53


아직도 윈도우XP를 쓰는 유저들이 많다. 이유는, 'PC 사양이 낮기 때문'이다. 남에게 눈으로 보여지는 스마트폰은 최신 스마트폰을 써야 하는데, PC에는 투자하지 않는다.(PC 사라는 얘기는 아니다.)


안드로이드나 iOS 모두 OS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면 새로운 기능도 추가되지만, 이전에 발견됐던 OS의 보안 취약점(exploit)이 패치된다. 윈도우라고 다를 것은 없다.


구글은 2016년 부터 구 OS에 관한 크롬 브라우저 지원을 중단할 것이라 밝혔다. 구글이 지원을 중단하는 OS는 MS의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OS X 10.8 마운틴라이언 이하(10.7 라이언, 10.6 스노우레어파드 등)다.


'Aㅏ.. 그렇구나, 그렇다 카더라.'



가 아니라, 원래는 지난 2013년 10월 종료 예정이었으나, 2015년 12월로 연기에 이어, 2016년 4월로 또 연기된 것이다. 구글이 이같은 유예 선고를 하는 이유는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새로운 PC와 OS를 설치할 시간적 여유'를 주겠다는 뜻이다.


Note. 팀쿡은 어제 '173만원이 들어가는 아이패드 프로'가 PC의 종식을 선언한다며 영국 텔레그래프와 인터뷰를 했는데요. '헛소리'고, 이거 반 가격이면 최신 사양의 프리도스 랩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굳이 테블렛을 쓰겠다면 아이패드 프로 보다는, 테블렛이라 봐야 할지 랩톱이라 봐야할지는 모르겠으나 '서피스프로4 entry-level'을 추천합니다.


Source: Google, Via: ArsTechnic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