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9.0.2 다운그레이드 불가 api tickets signing 중단

T.B 2015. 10. 30. 10:10


애플이 오늘 새벽 iOS 9.2 퍼블릭 베타1을 배포하면서 iOS 9.0.2 api tickets signing을 중단했다. 이제, iOS 9.1 또는 iOS 9.2 베타1 또는 그 이전 iOS 8.x, 7.x에서는 무조건 iOS 9.1 정식으로만 복원 및 판올림이 가능하다.


iOS에서 다운그레이드를 위해서는 SHSH blobs와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한 툴이 지원을 해야 한다. Tinyumbrella로 SHSH blobs를 백업했다 하더라도, 이 툴이 업데이트 되기전에는 불가다.(이거 잘 모르는 분들 의외로 많다. SHSH blobs만 백업했다고 아이튠즈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하지는 않다.)


만약, 현재 iOS 9.0.2 탈옥을 유지 중인데 문제가 발생한다면, 복원 없이 초기화 시킬 수 있는 Saurik의 'Cydia Impactor'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나, Cydia Impactor는 현재 iOS 8.1 ~ 8.4만 지원되며 iOS 9.x는 지원하지 않는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