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PSW

iOS 9.2 베타1 배포 및 변경사항

T.B 2015. 10. 28. 08:13


애플이 오늘 새벽 iOS 9.2에 대한 첫번재 베타버전(build 13C5055d)을 애플의 개발자 센터를 통해서 배포했다. 애플이 최근 배포해왔던 다른 베타 버전과의 특징적인 차이점으로 iOS 9.2 베타1은 iOS SDK 릴리즈 노트를 포함한다. 이번 배타 릴리즈는 새로운 iOS 9의 기술, 사파리 보기 제어 등의 지원이 포함된다.


iOS 9.2 beta 1 Change log

  • SFSafariViewController 가 이제 서드 파티 확장을 지원한다. 어떠한 동작 확장 시도에관하여도 사파리 또한 SFSafariViewController를 통해서 작동할 것이다.
  •  사파리에서 새로고침(Reload) 버튼을 길게 누르면 View Controller가 이제 컨텐츠 차단과 데스크탑 사이트 진입 요청 없이 새로고침 옵션을 제공할 것이다.
  • iOS 9.2 베타1은 웹-앱이 홈스크린을 저장하는 과정에서  apple-mobile-web-app-status-bar-style 메타 태그를 지원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다.



Safari View Controoler는 iOS 9의 새로운 기술로, 앱에서 제공하는 인-앱 브라우저가 Safari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적용되는 것을 말한다. 이 문제는 블로그를 통해서 다뤘던 내용이기도 한데, 개발자들이 직접 제작 또는 푸싱한 커스텀 브라우저가 보안에 매우 취약하고 아이디와 패스워드가 유출된다는 문제점이 발견된 적이 있다. 따라서, 애플이 iOS 9 부터 이를 금한다는 루머가 있었고 iOS 9.2 베타1 부터 적용됐다.


Safari View Controller 기능은 단순하 Safari 강제로 보안 향상 뿐만 아니라 많은 장점을 포함한다. 서드-파티 앱을 통해서 Safari에서 iCloud Keychain 으로 연동되어 쉽게 로그인을 할 수 있고, 자동 채움 기능도 가능해진다. 이는 기본적으로 mini-Safari 브라우저 개념이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