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샤오미 홍미노트2 프로 미국 진출 임박



그간 블로그를 통해서 샤오미(Xiaomi)를 높게 평가하고, 샤오미의 가격 경쟁력이 '개발비용이 없다, 특허권을 무시한다, 디자인을 카피한다.'가 원인이며 이에 따라서 빠른 글로벌 진출은 어려울 것이라는 (자칭)전문가들의 분석과 달리, 샤오미가 축적된 자본과 중국 인도를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여 글로벌 진출이 곧 이뤄질 것이라 예상했다.


오늘(29일) 샤오미의 홍미노트2 프로(Redmi Note 2 Pro)가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에 등록된 것이 포착됐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샤오미가 세계 최대 이통시장인 미국 시장에 진입한다는 얘기고, 미국 시장에서 기기를 판매한다는 얘기는 인터넷 마켓(아마존, 베스트바이, 이베이 등)을 통해서 (간접적)글로벌 진출을 의미하기도 한다는 것이다.



비록 지난 분기에서 화웨이에게 중국 마켓에서 스마트폰 마켓 1위를 빼꼈으나 샤오미의 MIUI 7 기반 레드미노트2 프로는 상당한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4.7인치 1280 x 720 픽셀 디스플레이, 2GB RAM, 16GB 내장 용량, 퀄컴 스냅드래곤 410 프로세서, LTE 지원에 가격은 불과 $110 (한화 약 12만원)부터 시작된다.


Source: androidcommunity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