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강좌

넥서스5X 넥서스6P 구글 핏(Google Fit) 설정하기

T.B 2015. 10. 26. 16:39


작년 10월 29, 구글이 애플의 헬스킷(Health Kit)에 대항하는 구글 킷(Google Kit)을 준비중이고 11월 20일에는 구글핏 앱 챌린지 개발자를 모집한다는 소식을 전한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넥서스5X와 넥서스6P에서는 당연히 구글 핏을 지원합니다.


구글 핏은 피트니스 트랙커나 웨어러블 기기를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유저의 활동량을 측정하여 데이터를 수집 및 기록해 줄 뿐만 아니라, 다른 피트니스 앱들을 설치했을 때 그 앱들의 데이터를 구글핏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런닝, 사이클, 만보기' 역할을 수행하며 모든 운동량을 자동으로 측정 매일 변화하는 데이터를 1주일 ~ 30일 단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핏은 안드로이드 웨어러블 기기에는 디폴트 설치되지만, 넥서스5X와 넥서스6P는 디폴트로 설치된 것이 아니라, 구글 플레이를 통해서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 뿐만 아니라 구글핏 공식 웹사이트(https://fit.google.com/)를 통해서 PC 및 타 플랫폼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1.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서 'Google 피트니스(Google Fit)'을 다운로드 한다.(Andoird 4.0 이상)


Step2. 설치 후 안내에 따라서 본인의 데이터를 입력 및 활동 목표를 정합니다. 활동 추가 섹션에서는 활동 유형으로 걷기, 달리기, 자전거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스트라바, 위딩스, 루나스틱, 런키퍼 등의 앱을 연동하여 외부 데이터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 이게 문제점일 수도 있는 부분이 '우리가 플랫폼 무료로 제공중이니 너희들 데이터 전부 가져와.' 라고, 구글은 이런식으로 글로벌 안드로이드 유저들의 빅데이터를 수집한다는 것이죠.



Step3. 구글핏을 쓰면 'GPS 등의 센서'가 연동되기에 당연히 배터리와 데이터 소모량이 발생합니다. 굳이 구글핏을 사용하기 싫타면 '메뉴 → 설정 → Google 피트니스 데이터  기록삭제'를 통해서 구글 서버에 저장된 본인의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