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넥서스5X 넥서스6P 마쉬멜로우 초기 설정과 기본 사용법



'예상 보다 더 괜찮았던' LG 넥서스5X를 받아보고 남긴 '핸즈온: 넥서스5X 리뷰 첫인상 후기'(참고) 이후 블로그를 통해서 '약속' 했던 향후 1년간 HW 파손을 제외한 SW 기술지원(?)의 첫 시작으로 '나는 단 한번도 안드로이드를 써본 적이 없다.' ← 는 초보분들을 위한 넥서스5X 넥서스6P 안드로이드 M 6.0 마쉬멜로우 초기 설정과 알아야 할 것들 모음입니다.


1. 부팅, 암호 설정, 지문인식 설정


처음 부팅하면 구글 로고와 함께 필요한 것이 3가지가 있다. 암호, 구글ID(굳이 연동하지 않아도 되지만 연동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다.) 지문 등록이다. 넥서스5X와 넥서스6P의 지문인식 리더는 후면에 위치하여, 스마트폰을 잡을 때 뒷면으로 가는 지문을 등록하는 것이 편하다. 그래서 아이폰이나 갤럭시 스마트폰 처럼 전면 지문인식 리더가 주로 '엄지'를 쓰는 반면, 후면 리더는 주로 '검지'를 쓴다. 좌/우 모두 등록해두는게 편하다.


2. PC 연결하기


넥서스5X나 넥서스6P를 PC로 연결하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이는 향상된 안드로이드 보안으로 USB 연결 시 충전 모드, 전원 공급 장치(연결된 다른 기기 연결), 파일 전송 전용(MTP), 사진 전송 전용(PTP), MIDI 기기 연결의 옵션이 제공된다.



모든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서는 MTP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MTP 모드를 선택하면 USB 연결음과 함께 기기 내부로 접근할 수 있다.




2. 음악 재생하기


넥서스5X와 넥서스6P의 기본 음악 플레이어는 디폴트 된 'Play 뮤직'이다. 안드로이드에는 iOS의 EQU, EADSONE, SonicMax Pro와 같은 훌륭한 서드파티 앱이 있는데 Poweramp Music Player를 추천한다. Poweramp 사용법은 '그냥 아무곳에나' 음악 파일을 넣으면 자동으로 폴더, 음악 파일이 검색된다. 원하는 음악을 바로 벨소리로 지정할 수도 있으며, 이퀄라이저 프리셋이 가능하다.



3. 동영상 재생하기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를 쓰는 것을 추천한다. 괜찮은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로 'MX 플레이어'가 있다.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동영상을 재생할 때도 쓰인다.


4. 스크린샷 촬영 방법


넥서스5와 차이가 없다. 전원버튼 +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스크린샷과 카메라 사진 저장 경로는 내 PC\Nexus 5X\내부 저장소\Pictures\Screenshots 고, 기본 앱은 '구글 포토'다.


※ 구글 포토를 이용하면 무제한으로 사진을 무료 백업할 수 있다. 다른 플랫폼의 기기와 연동하여 쓰면 편하다. 특히 16GB 모델을 구매한 사용자들에게 추천한다.


5. 키보드 진동 끄기


기본 설정이 키보드를 누를 때 마다 진동이 발생한다. 설정 → 언어 및 키보드 → '해당 키보드'에 들어가서 진동을 선택을 해제한다. 영문, 한글, 일어 등 각 키보드 마다 각각 설정해야 한다.



6. LED 알림 설정


설정 → 소리 및 알림 → 알림등 반복 표시를 활성화 하여 이벤트 발생시 LED 알림을 표시할 수 있다.(안해도 된다.)



7. 개발자 옵션 활성화


이 모드는 잘 모르면 '손대지 않는 것이 좋다.' 이전 넥서스5 2013에서는 Dalvik에서 ART 모드 전환시키기 위해서 사용했으나, 디버깅 활성화 외 라이트 유저가 개발자 옵션을 활성화 시킬 일은 없다. '설정 → ⓘ 휴대전화 정보'에서 빌드 번호를 7연타 한다.


8. (Windows 8.1 기준)'ADB 드라이버'는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는 듯 하다. 구글 개발자 센터에서 ADB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한 후 장치관리자에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보면 최신버전이라 나온다.


9. 앱 다운로드와 설치


Play 스토어 앱을 통해서 다운로드 해도 되지만, 크롬 브라우져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하면 구글 계정과 연동된 기기에 자동으로 다운로드 된다.(더 편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