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신용카드와 지갑이 필요없는 시대, 美이통사 Sprint NFC서비스 상용화 예정

T.B 2011. 4. 5. 23:44


NFC(Near Field Communications)에 관해서 처음 들었던건, 구글이 삼성 넥서스S 스마트폰에 NFC칩을 채택할 것이라는 발표부터 였다. NFC는 고객이 전세계에서 NFC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통해 거래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버라이즌(Verizon)과 AT&T and T-Mobile(AT&T는 T-Mobile을 인수하여 현재 미 이통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다.)은 Isis라는 모바일 지불 시스템을 지원하는 중이다. NFC를 쉽게 설명하면 모바일 결재시스템의 발전이라고 볼 수 있다. 앞으로 머지않아 신용카드나 현금없이 스마트폰 하나들고 해외여행을 하는 시대가 올 지도 모르겠다.

한편, 그간 아이폰5에 NFC가 채택이 될 것인가 아닌가에 관한 루머들이 무성했는데 구글이 안드로이드폰을 기반으로 NFC를 채택했다면 애플도 아이폰5에서 NFC를 채택할 것으로 전망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