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아이폰5, 800만화소 3D카메라 탑재유력

T.B 2011. 4. 3. 08:14


6월 4째주 공개될 예정인 아이폰5의 카메라는 800만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Sony의 CEO Sir Howard Stringer는 Sony가 차세대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위한 카메라를 생산중이라고 Wall Street Journal과의 공식 인터뷰에서 밝혔다. 한편 Sony는 2010년 3분기 1200만화소 모바일 카메라를 발표했으며, Xperia Play(플레이스테이션폰)에 탑재된 500만화소 카메라는 우수한 화질로 화재가 되고 있다.


애플은 그간 아이폰4에서와 같이 backside-illuminated 500만화소 CMOS의 Omni Version 카메라를 사용해왔으나, 이제 아이폰5에서는 Sony의 Exmor R sensor를 포함하는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한편, 3D사진을 찍을 수 있는 듀얼카메라 시스템에 관한 애플의 특허가 아이폰5의 카메라에 관한 또 다른 힌트를 주고 있다. 3D사진을 찍으려면 원래 카메라가 2개가 필요한데, 애플이 어떤식으로 이러한 부분들을 해결했는지는 자세하게 알려지지는 않았다. 오는 World Develpoer Conference 2011 에서 공개되기를 바란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