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 3가지 스펙 차이점

T.B 2015. 9. 27. 19:26


전작인 '아이폰6 vs. 아이폰6플러스'를 구매할 때, Mobile Phones라는 점에서 휴대성을 중요시하여 4.7인치가 낫다는 입장임에도 불구하고 6+를 선택했던 이유는,


1. 디스플레이 상단(상단 이미지 우측) 얼룩 초기 불량과(참고)

2. 카메라 스펙 차이였다. 아식스와 아육뿔의 카메라는 동일한 화소이었으나, 6+만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기능이 탑재됐기 때문이다.


새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 또한 카메라 스펙에 차이가 있는데, 모두 전작인 800만 화소에서 1,200만 화소 iSight 카메라이지만, 아이폰6S플러스만 OIS 기능이 적용됐다.


. OIS 기능이 없는 아이폰6S로 4K 동영상 촬영



. OIS 기능이 있는 아이폰6S플러스로 4K 동영상 촬영



.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 동시 비교



이 밖에도, 디스플레이에 차이가 있는데 아이폰6S의 디스플레이는 326ppi, 아이폰6S플러스의 디스플레이는 401ppi다. 이 외에 '배터리 용량'도 당연히 차이가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