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샤오미 한국 진출 초읽기 G마켓과 파트너쉽

T.B 2015. 8. 27. 21:02


'합리적인 가격, 고스펙, 감각적인 디자인'의 샤오미(Xiaomi)가 드디어 한국 진출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자 소식으로 샤오미 중국 본사 관계자들이 9월 1일 한국에 방문하여 G마켓과 협상에 들어가고, 온라인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할 것이라고 합니다.


샤오미가 G마켓과 공식 파트너쉽을 체결하면, 이제 더이상 해외직구, 구매대행을 하지 않아도 G마켓을 통해서 편리하게 샤오미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 '스마트폰'은 특허 등의 문제로 당장 진출은 어렵고, 가전제품(배터리팩, 미밴드 등)이 주류를 이룰 것이라네요. TV가 어떻게 될지 관건입니다.


한국 소비자들의 샤오미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습니다.


단통법의 한국, 해외보다 3배 더 비싼 TV 등 국내 제조업체들의 이런 저런 이유에서의 '역차별'인데요. 부디, 샤오미 진출로 한국 제조업체들이 정신을 차렸으면 좋겠습니다. 당장이야 스마트폰이 불가하지만, 현재 샤오미가 '특허를 쓸어 담는 속도'로 비추어 볼 때,


← 이런거 다 떠나서, 언젠가 스마트폰을 포함한 샤오미 전제품 구매가 가능해지기에 일단 한국 공식 파트너쉽이 체결됐다는 점과, 국내제조업체들의 '재고폰 처리' 마켓이 된 단말기자급제(블랙리스트)가 온라인 마켓에서도 개인/법인사업자가 사업자 등록 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실질적인 블랙리스트로 자리를 잡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