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텔 개발자 포럼에서 윈도우10 음성인식 기능 발표

T.B 2015. 8. 19. 06:16


오늘 Windows 10 IP(Inside Preview) build 10525가 배포됐고 2가지 특징적인 기능이 추가됐다. 2015년도 하반기에 Windows 10 TH2가 배포된 후 MS가 그리는 Windows 10의 최종적인 모습이 보여질 것이고 2016년 초 즈음에는 MS의 새 OS가 안정화 될 것으로 보여진다.


IP build 10525 처럼, 앞으로도 MS는 계속해서 알려진 버그를 수정할 것이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면서 안정화 시킬 것이다.(← 좀 당연하고 루즈한 얘기다. MS의 새 OS는 언제나 그랬듯이 서둘러 설치할 필요는 없다.)


오늘 2015 인텔 개발자 포럼이 열렸고, 인텔에서는 Windows 10에 새로운 음성인식 기능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음성인식 기능은 "Wake-on-voice" 기능으로 인텔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Windows 10이 설치된 PC를 지원한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PC를 일정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 저전력 모드(low power mode)가 제공되는데, 이때 "Hey Cortana(코나타야)"라 부르면 음성인식을 통해서 일반 모드로 전환되는 기능이다. 사실, 이런 기능은 안드로이드 ~ iOS(Hey Siri, 시리야)에서도 제공됐던 기능으로, 이제 Windows PC에서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의의를 둘 수 있다.


Source: Pocket-lin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