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6S 포스 터치 어떤식으로 작동할까



애플이 아이폰6S 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기술인 포스 터치(Force Touch)에 관한 mockup 영상이 올라왔다. 디스플레이에 감암 감지 센서를 부착하여 압력을 감지하는 방식이다. 이 영상에서는 포스 터치의 사용 예를 들었다.


순정 iOS의 잠금화면에서 블루투스를 끄고 홈화면으로 진입하기 위한 가장 빠른 방법은 ① 제어센터를 열고 ② 블루투스를 끈 다음 ③ 제어센터를 닫고 ④ 잠금화면 락을 해제해야 한다. 영상에서는 ① 제어센터를 열고 ② 블루투스 토글을 길게 누르면 진동과 함께 홈화면으로 진입한다.


Note. 사실, 이런 기능 보다 기대되는 점은 애플의 '스타일러스펜'이다.


Sourc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미르32 2015.08.06 23: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맥북에서 포스터치를 사용해보니, 손가락이 아픈(..ㅠㅠ) 문제점이 있습니다. 물론 폰을 사용하는 상황은 다르니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무조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마그네틱 펜(? 자석 위치3d 감지)를 이용한 환경이 기대됩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지 않는 키보드나, 3d 디자인 같은 점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 같네요~

    • BlogIcon T.B 2015.08.07 06: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이폰6 마그네틱 센서 트랙킹을 기억하시네요 ㅎㅎ 음... 저도 비슷한 생각이에요. 애플은 뭐든 처음 나오면 일단 wait and see.. 포스터치가 과연 얼마나 활용이 될까?에 관해서는 회의적입니다. 터치ID도 그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