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순정 아이폰에서 남에게 보여주기 싫은 파일을 숨기는 방법 KYMS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주변에서 종종 '보여달라.'고 한다. 이때, 남들에게 보여주기 싫은 꺼려지는 '사진이나 동영상이나 문서'가 있을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탈옥 후 각각 개별 앱 혹은 폴더에 락을 걸어놓은 것이다. 만약, 탈옥을 선호하지 않는다면 오늘 새로 출시된 KYMS($1.99)를 써보자.


KYMS는 표준-암호화 규격 AES(Advanced Encryption Standard)에 따라 '앱을 실행하면 계산기 앱' 화면이 구동되고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일부 앱(사진, 동영상, 문서, 음성녹음)을 숨길 수 있다. 명함이나 카드 스캔을 위한 문서 스캔을 지원하는 등 약간의 편리 기능이 추가 되어 있으나, 이런 류의 앱은 Scanner Pro가 나아 보인다.



Downloads (AppStore KR)


Note. $1.99에 '프리미엄 기능 추가' 라는 $2.99의 인-앱 구매까지 요구한다. 즉, KYMS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4.98 의 가격을 지불해야 한다. 가격 대비 성능이나 편의성 등, Cydia에 '널린' 트윅들에 비할바가 못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미르32 2014.12.20 15: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젠가 한번 무료로 풀린적이 있어서 받았습니다>_<!!
    /근데 결국 계산기로 쓰고 있다는..ㅡㅡ 함정이 있네요. 그래도 나름 좋은 어플(무료일때는.. 유료는 글쎄요?)인것 같아요!

    • BlogIcon T.B 2014.12.20 15: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게 무료로 풀린적도 있었군요! 음.. 본문에서 언급했듯이 앱 개발자가 제시하는 활용을 생각해보자면 탈옥 트윅 대비 가격도 기능도 많이 떨어집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