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일시무료) 반다이 남코 팩맨 게임 PAC-MAN Friends



팩맨(Pac-Man, パックマン) 시리즈는 굉장히 역사가 깊다. 1980년 5월 반다이 남코(BANDAI NAMCO Games Inc.)에서 출시한 이 게임은 2005년 '가장 성공한 아케이드 게임'으로 기네스 북에 선정됐다. 팩맨의 원래 영문 표기는 Puck Man(퍽맨)이었다고 한다, 그런데, 여기서 P발음과 F발음이 바뀌면 욕설이 되기에 미국 발매시 Pac Man으로 변경됐다고 한다.


한 30년도 전에 PC 게임으로 팩맨을 했다. 당시 한국에는 PC 자체가 거의 보급되지 않았고, 꽤 사는 집도 PC가 없던 시절이었다. 부친께서 현재 올레KT의 전신인 한국전기통신공사에 근무하셨기에(한국전기통신공사는 과거 우체국과 함께 체신부 산하였고, 이후 분리된 국영기업체다.), '애니악' 만한 PC의 작은 모니터 앞에서 에어컨 바람을 쐐면서 팩맨을 했던 기억이 있다.(그때, 기억이 가물가물 한데, 사람이 떨어지면 밑에서 소방관들이 들것으로 받는 게임이 기억난다.)


팩맨 관련 게임은 '엄청나게 많다.' 오늘 소개할 그 팩맨 관련 게임은 반다이 남코에서 새롭게 리비전한 'PAC-MAN Friends'라는 게임이다. 원래 가격은 $2.99인데, 크리스마스 홀리데이 시즌 세일로 제한된 시간동안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전체적인 게임 진행은 '알약을 모두 먹고 문까지 도달'하는 방식이고, '바닥/벽/네추럴' 화면과 '조이스틱/터치/D-Pad' 컨트롤 중 선택할 수 있다. 페이스북과 연동하여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무엇보다 조이스틱을 지원한다는 점이 썩 마음에 드는 게임이다. 아래는 게임 플레이 영상이다.


Downloads PAC-MAN Friends (AppStore K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