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일시무료]금주의 앱 선정 Brushstroke for iOS ($2.99-Free)

T.B 2014. 12. 20. 14:48


아이폰, 아이패드의 활용의 시작은 '탈옥'이다. 탈옥 없이는 불편한 부분이 상당수다. 이건 iOS 8에서 나아졌다고 한들, 탈옥에 비할바는 못된다. '캘린더도 되는데요? 음악 플레이어도 되는데요? 전자 앨범도 되는데요? 사전으로 쓸 수도 있는데요? 디카도 되거든요?' ← 이런건 굳이 iOS 기기가 아니라도 가능하다.


iOS 기기를 쓰는 이유는 '영혼까지 백업해주는 아이튠즈'와 '앱스토어라는 생태계'다. '물관리(사전 검열)'가 안되는 구글 플레이의 투박한 디자인(디자인이 투박하다고 기능까지 투박하다는 의미는 아니다.) 대비 미려한 감성적인 디자인 컨텐츠가 많기 때문이다.


그 중 하나의 예를 들자면 '디지털 캔버스'다. 디지털 캔버스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iOS를 지원하는 '스타일러스'가 있어야 겠고(참고), 스타일러스의 성능을 뒷받침 해줄 만한 서드-파티가 있어야 한다.


어제 아이폰용으로도 출시됐던 'Procreate'가 대표적인 앱이다. 유료앱이니 무료앱을 하나 소개하자. '금주의 앱'으로 선정된 $2.99짜리 'Brushstroke'다. Brushstroke는 Procreate와 같은 캔버스 앱의 일종으로 Procreate와의 차이점은, 일반 사진에 '캔버스 효과'를 주는 앱이고,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모두 지원하는 유니버셜이다.


즉,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에 감성적인 필터를 적용하여 초보자도 쉽게 수채화 풍의 그림을 만들 수 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기능이 있고, 추가 필터를 원한다면 $0.99에 일러스트레이션 팩 인-앱 구매를 해야한다.


Downlaods (AppStore KR)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