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스트리트파이터5(V) PC와 PS4 버전 독점 발매



캡콤(CAPCOM)의 스트리트파이터4의 후속작인, 스트리트파이터5(Street Fighter V, 이하 SF5, http://www.capcom.co.jp/sfv/)가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 이하 PS)4 와 PC 독점으로 발매된다는 소식입니다. US 라스베거스에서 6일~7일까지 열리는 중인 플레이스테이션 체험(PlayStation Experience, 이하 PSX) 행사에서 공개된 SF5는, 소니의 경쟁 콘솔 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엑스박스(XBOX)를 제외하고 출시됩니다.


이것의 의미는, 소니의 'MS XBOX 왕따' 전략으로, SF5가 전작과 같이 네트워크 대전을 지원하므로, PS4유저와 PC유저의 네트워크 대결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SF5는 2008년 출시됐던 SF4 이후, 확장판인 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4(USF4)를 제외하면, 6년 만의 신작입니다. USF4도 PS4 독점으로 신규 코스튬과 추가 컨텐츠를 포함하여 PS4 독점 출시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까지 류와 춘리의 트레일러 영상만 공개된 SF5는, 오는 12월 13일 US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예정인 캡콤 컵(CAMCOM CUP)에서, '플레이 시연'이 있을 예정입니다.




한편, "추가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출시는 없다."던 캡콤의 말과 달리, 새 SF5를 출시한 캡콤에 대한 유저들의 시각은 좋지 않습니다. 이번 SF5를 두고 이전 시리즈 유저들은, "완전판"이라는 캡콤측의 설명에 의구심과 함께, "확장판에 불과한 것을 게임 하나 더 사라. 게임 캐릭터와 엔딩 몇개 추가." 로 SF5가 SF 매니아들로 부터 환영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Source: betanew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마법의푸딩 2014.12.09 08: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게임 속 캐릭터를 만날 수 있게 된다면
    언제나 '춘리'를 떠올렸는데요.

    그분의 허벅지로 암바 한번 당하면
    세상을 다 가진것 같은 느낌이 들 것 같아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