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맥주캔을 이용한 WiFi 공유기 신호 강도 범위 확장

T.B 2014. 12. 9. 11:15

집에서 WiFi 라우터(Router, 중계기, 공유기)를 이용하다보면, 벽과 벽 혹은 (집 평수가 큰 문제로)거리 문제로 신호 강도가 낮을 경우가 있다. 요즘 왠만한 피트니스 센터에서도 WiFi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신호 강도가 약해서 쓰기가 어렵다. 이와 관련된, '생활의 팁' 으로, 우리가 흔하게 볼 수 있는 맥주 캔 알루미늄 재질로 '안테나'를 만들어 신호 강도와 범위를 확장 시키는 방법이다.


Step1. 우선 맥주 캔의 맥주 성분을 물로 깨끗이 덜어낸다.



Step2. 구멍이 없는 밑바닥을 커터 칼을 이용해서 맥주 캔을 원형으로 완전히 잘라낸다.



Step3. 반대편을 원형으로 자르다가, 마지막 끝 부분을 2cm 정도 남겨둔다.



Step4. 구멍을 기준으로 수직으로 가위를 이용하여 자른다. 단, 이때 완전히 잘라내면 안되고, 끝 부분까지 자른다.



Step5. 캔 따개를 떼어내고, 안테나 모양으로 펴서 공유기의 안테나에 꼽아둔다.




여기까지의 과정을 아래의 동영상을 통해서 확인하도록 하자. 알루미늄 캔 대신 호일을 써도 무방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