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2014년 베스트 윈도우폰 추천

T.B 2014. 12. 4. 20:48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이하 MS)의 모바일 고분 분투기가 눈물이 겹습니다. MS는, 9인치 이하의 윈도우 라이센스를 '무료'로 풀고, MS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원드라이브, 오피스 365 1년 사용권, 윈도우 앱스토어 상품권, 스카이프 유료 서비스 월 60시간 사용권 등, 말 그대로, '퍼주는 형국'인데도 포브스 선정 글로벌 2위 브랜드 MS 체면이 말이 아닙니다.


윈도우폰의 주요 타겟은 바로 저가 시장으로, "가격이 깡패."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MS의 사전 검열로 윈도우 앱스토어에서 멜웨어가 없으며, 익숙한 윈도우 컨텐츠 파일들이 다수 호환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난 2013년 삼성전자에서, 아티브S를 출시하기는 했으나, 삼성전자는 이미 윈도우폰을 사실상 포기한 상태입니다. 사상 최악의 언플과 70만명의 피해자를 내놓은 옴니아 이후, 갤럭시를 시작으로 이미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입지를 다져놓은 삼성전자가, 영업이익까지 반토막이 난 마당에 윈도우폰을 개발할 비용, 출시 후 마케팅에 들어갈 비용을 차라리 갤럭시 시리즈에 쏟아 붓는 편이 낫습니다.


이같은 상황에서, 심지어, MS가 삼성전자에게 "윈도우폰을 만들어 달라." 면서 개발 비용 '1조원'을 지급했다는 루머까지 돌았었는데, 삼성전자는 저가 시장 대응 운영체제로써, 윈도우가 아닌 타이젠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오는 12일, 인도에서 삼성전자의 첫번째 스마트폰Z 130H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Flagship Phone: HTC One (M8) for Windows



삼성전자는 타이젠을 통해서 MS와 갈라섰으나, 마땅한 저가-시장 대안이 없는 HTC는 현재, 주요제조업체 중 거의 유일하게 윈도우폰을 생산중입니다. HTC를 제외하면, 사실상, 루미아를 인수한 MS가 직접 만들고 최근에는 Lumia 535 에 아예 Microsoft 로고를 최초로 달고 출시하여 MS가 만든 첫번째 윈도우폰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HTC의 안드로이드 플래그쉽 모델인 M8의 윈도우 버전입니다. M8의 명성 그대로, 높은 평가를 받습니다. 보통 저가형폰에는, 엑시노스(낮은 사양)나 저전력 인텔 프로세서가 탑재되는데, 퀄컴 스냅드래곤 801이 탑재됐습니다. 윈도우8.1 기반에 가겨은 $600.


Phablet: Nokia Lumia 1520




페블렛 분야에서 탑으로 꼽힌 윈도우폰은, 노키아의 원도 '고래폰' 루미아 1520입니다. 구글의 넥서스6가 5.9인치라 하여, '매머드폰' 혹은 '고래폰'이라고도 불리는데, 루미아는 이보다 0.1인치 더 큽니다. 1920 x 1080 이라는 해상도는, 디스플레-아웃으로 활용성까지 고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500.


Mid-Range Device: Nokia Lumia 830




중가형 기기에서 베스트로 선정된 것은 역시 루미아 830입니다. 사실, 노키아가 자체OS인 심비안으로 고집을 부리지 말고, 진작에 안드로이드로 넘어왔다면, 아직도 전세계 모바일폰의 패권은 노키아고, MS에게 인수까지 되는 굴욕을 겪지도 않았을 뿐더러, 삼성전자가 시장에 발 붙이기 조차 힘들었을 것입니다. 루미안 360은, 우선 가격이 $360 입니다. 6인치의 1520이 205g이었던 것에 비해 5인치 830은 150g입니다. 1GB가 아쉽고, microSD 128GB 확장이 가능합니다.


Low-Cost Device: Blu Win Jr




끝으로, 저가폰 베스트는, 안드로이드 제조업체 Blu의 윈도우폰 Win JR입니다. Win JR의 가격은 $90에 불과합니다. 이처럼, 9인치 이하 모바일 기기에 라이센스를 무료로 풀어려 윈도우폰 가격이 '폭락'에 가까워졌으니, 더 비싼 '타이젠'폰이 절대 성공할 수 없다는 회의론에 무게가 실리는 중입니다.




끝으로, 오늘 새로 출시한 윈도우폰을 소개해드리자면, 'Yezz Billy 4.7' 입니다. MS 윈도우 스토어에 등록된 이 윈도우폰은, 1280 x 720 4.7-inch IPS 디스플레이, 쿼드-코어 1.2 GHz 스냅드래곤 200 프로세서, 1 GB RAM, 8 GB 스토리지, 8백만 후면 카메라, 2백만 전면 카메라 및 레드, 화이트, 블루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가격은 $199.


Source: AnandTech, Windows Central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