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 음악 재생을 스타일 있게 Clex 2



오늘 소개 할 시디아 트윅은 Clex 2라는 트윅입니다. Clex 2는, iOS 7에서의 Clex iOS 8 버전으로,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 모두 호환되는 음악 재생 스타일 트윅입니다. 즉, Clex 2는 기능적인 측면 보다는 외형과 재생 방법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1.99의 가격 치고는 '어라? 기능이 없네?' 라는 생각이 들 수가 있는데($0.99 이상은 아니라는 느낌도 듭니다만) 그만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표현을 잘 해낸 트윅입니다. 핵심 조작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기본설정)Springboard 아무데서나


① 오른쪽 끝에서 '한 손가락'으로 왼쪽으로 슬라이드(←): 재생 메뉴

② 왼쪽 끝에서 '한 손가락'으로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검색 메뉴(상단 '노래들'을 치면, 항목이 변경된다.)

③ 왼쪽 끝에서 '두 손가락'으로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재생 메뉴 + 검색 메뉴



평가를 하자면, 재생 컨트롤 인터페이스가 멋지다는 것과, 화면 어디서든지 재생 메뉴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페이지 수'를 적게 사용하는 유저에게 과연 Clex 2가 필요한가?는 회의적입니다. 어차피, 1 페이지/2 페이지 정도 쓴다면, Clex 2로 인터페이스를 실행하는 것과 음악 앱을 실행하는 것과 (음악 컨트롤 속도적인 측면에서)차이가 없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는 네이티브 음악 앱 외에는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네이티브 음악 앱과 음색이 잘 어울리는 '닥터드레바이 비츠오디오(개선판)'를 쓰지 않는다면 크게 메리트가 없습니다. 예를 들자면 Radsone, SonicMax Pro, EQU 와 같은 서드-파티앱을 말합니다.


테스트 기기는 '아이폰6플러스, 아이폰5S, 아이패드 에어'로 아이폰5S에서 재생 메뉴는 잘 되는데 검색 메뉴가 아예 실행이 되지 않았습니다.(메뉴가 살짝 나오다가 제대로 나오지를 않는. Callbar 제스처와 충돌을 예상, Callbar를 아예 비활성화 했으나 증상이 동일.) 아이패드 에어에서는 '가로모드, 세로모드' 모두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참고로, 설치 후 최초 실행시에는 음악 앱을 1회 실행해야지만 Clex 2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론을 내리자면, 1. 자신이 사용중인 헤드폰이 '비츠오디오'다. 2. 혹은 나는 서드-파티 음악 앱을 쓰지 않는다. 3. 특이한 것이 좋다. '탈옥 느낌'을 주고 싶다. ← 면 '추천', 그렇지 않다면 굳이 쓸데 없이 Springboard 인터페이스를 늘려서 가용램을 소비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보지는 않기에, '비추'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