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트위터, 페이스북, 왓츠앱 등의 프로필 사진 동기화 AvatarSync

T.B 2014. 12. 8. 03:06


2009년 11월, 한국에서 아이폰3GS '붐'으로 급격하게 변화된 것은, ① 우스게 소리로 삼성이 MS 윈도우폰 옴니아를 버리고, 구글과 손을 잡고 안드로이드 노선을 선택했다는 것과 ② 소셜 네트워크 시스템(Social Network System)이 크게 유행했습니다. 제일 처음 유행했던 것은, 뭐니 해도 '트위터(Twitter)'였고, 포스퀘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는 이제 소수 IT/모바일 매니아층이 아닌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친구, 연인, 가족, 지인 등의 명함에는 SNS나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주소가 당연하듯이 새겨져 있고 주소록에는 전화번호, 이메일과 함께 SNS도 등록합니다. 만약, 친구들의 SNS프로필은 주소록으로 옮기고 싶다면, 가장 원시적인 방법으로는 1. 해당 친구의 SNS 계정에서 프로필 사진을 펌 해서 → 일일히 수동으로 주소록에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노가다'가 싫다면 'AvatarSync'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AvatarSync(BigBoss, $2.00)는 왓츠앱(WhatsApp), 공식 트위터 앱, 공식 페이스북 앱으로 부터의 프로필 사진을 연락처로 쉽게 전송해 줄 수 있는 앱 입니다. 설치 후 홈화면에 AvatarSync 아이콘을 클릭하여, Single 혹은 Multiple에서 검색 후 SNS URL을 통해 다운로드 및 적용하는 방식입니다.


Name: AvatarSync

Version: 0.9.8

Price: $2.00

Requirements: iOS 7-8.1

Tested on: iPhone 5S, iPhone 6 Plus running iOS 8.1

Repo: BigBoss

Developer: Mordred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