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인스타그램 텍스트 및 사진 클립보드 복사와 저장 방법

T.B 2014. 12. 4. 17:29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네트워크(SNS) 서비스를 꼽으라면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인스타그램'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이중, TB SNS에서는 트위터외에는 SNS 계정을 운영하지 않는 중입니다. 굳이 이유를 두자면, 거의 한계치 까지 시간을 쪼개내서 운영중인 비영리 블로그 TB SNS 운영도 빠듯한데, 다른 SNS 서비스까지 신경쓸 겨를이 없습니다. 트위터를 운영하는 이유는, ① 블로그 댓글을 로그인 방식으로 변경했고(이유), ② 초대장을 제공중이기는 하나(165장 정도 있을 겁니다.), 블로그 로그인 방식을 원치 않는 구독자분들을 위한 나름 최소한의 조치였습니다.


그중, 트친님들을 기준으로 몇몇 분들과 소소하게 (비공개 운영)인스타그램을 하는중인데, 저처럼,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 보면, 가끔씩 이런 경험 가끔씩 있을 겁니다.


. 내가 올린 사진을 내가 다운로드 할 수 없다.

. 인스타그램 사진을 삭제는 해야겠는데, 사진과 써놓은 글이 아까워서, 'Momento 혹은 Day One'과 같은 일기장 앱에 저장하고 싶다.


이럴 경우, 가장 단순한 방법으로, 'PC로 인스타그램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이게 귀찮고, 아이폰 내에서 해결하고 싶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InstaCopyTXT(BigBoss, Free) - 텍스트 클립보드 복사


새로 출시된 InstaCopyTXT는, 아이폰 인스타그램앱의 프로필 혹은 사진 피드의 텍스트 문구를 카피할 수 있습니다.



InstaCopyTXT을 설치하면, 홈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고, (좌)extensions 설정에서 활성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nstaCopyTXT가 활성되어 있는 상태에서 텍스트 문구에서 '더블 탭'을 하면, 클립 보드로 텍스트가 카피됩니다. 카피가 된 테스트 문구는 iOS 서드-파티 앱에 저장하면 되겠습니다.


2. Instahancer(BigBoss, $0.99) - 사진 저장과, 사진 클립보드 복사


인스타그램이 오늘(12월4일) v6.3.1로 업데이트 되면서, 기존에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무료 트윅인 InstaSave(BigBoss, Free)가 막혔습니다. 해결 방법은, InstaOpenIn과 같은 무료 트윅이 있으나, 앱 하단에 인-앱 광고가 포함되므로, Instahancer(BigBoss, $0.99)를 추천합니다. Instahancer의 사용법은, 인스타그램 사진 피드에서, 저장 할 사진을 누르고 있으면, (우)위와 같은, Instahancer 설치로 새롭게 추가된 인터페이스가 생성됩니다.


여기까지의 설명이 잘 이해가 가지 않았다면, '상단 첨부 동영상'을 보면, 바로 사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InstaCopyTXT와 Instahancer 테스트 환경은, iOS 8.1(Pangu), 아이폰5S/6플러스로, 두 트윅 모드 인스타그램 관련 트윅인지라, 크래쉬 확인 결과 이상 없이 잘 실행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