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싸이 강남스타일 유투브를 업그레이드 시키다.

T.B 2014. 12. 4. 11:44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싸이(PSY)'의 강남스타일(Gangnam Style)의 조회수가 무려 2,135,848,927회, 21억 3천만을 넘었습니다. 전세계 인구가 60억인데, 중복 시청을 무시하고 단순 계산을 한다면, '지구상에서 3명 중 1명'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그것도 유투브를 통해서만 보고 들었다는 것입니다.


We never thought a video would be watched in numbers greater than a 32-bit integer (=2,147,483,647 views), but that was before we met PSY. “Gangnam Style” has been viewed so many times we have to upgrade!


그 강남 스타일의 MV 조회수가, 이렇게 많다보니, 구글에서는, 이 강남 스타일 때문에 유투브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다는 소식입니다. 원래 유투브는 32비트 처리만 가능했으나, 이제 부터는 64비트를 지원합니다.



'적절한 까메오 출연, 쉬운 가사, 후크 송, 부담스럽지 않은 멜로디' 등, 강남스타일의 성공요소를 '딱 이거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는데, 해외 유저들이 이 강남스타일에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던 이유가, ① '오픈 콘돔 스타일(Open Condom Style)' 처럼 들려서 재미있었고, 해외 스타들의 SNS(트위터) 공유가 결정적이었습니다. ② 유럽쪽에서는, 싸이의 뮤직 비디오가 일종의 팝 아티스트 영상 처럼 느껴졌고 ③ 아시아 외에서는 인기를 끌지 못하는 KPOP(비슷비슷 한 풍의 정형화된 대량 생산품 같은 느낌, 실제로 매니아를 제외하고는 큰 인기도 없고 잘 알지도 못한다.) 대비 신선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YG에서는, 이런 싸이의 인기 분석을 통해서, 빠르게 후속곡인 '오빤 딱 내스타일' 이라는 걸그룹 포미닛 출신의 현아(Hyuna)를 전면으로 내세워, 아시아 여성의 옅은 눈썹과, 섹시 포인트를 강조했으나, 섹시 포인트로 말하자면, 이미 (특히 미국)해외 시장이 더 앞서는 마당에, 다소 '어설픈' 시도였고, 결국, 싸이의 원조 강남스타일의 '버프'를 받지는 못했습니다.


Source: PCWorld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