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새로운 iOS 멀티태스킹 AppHeads 1.0-2 리뷰

T.B 2014. 11. 29. 08:19


iOS에서, 페이스북(Facebook)의 Chat Head 풍의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게 만드는, 화제의 시디아 트윅 'AppHeads(BigBoss, $4.99)입니다. 시디아 트윅 소개는, 빠르고 많은 정보 전달이 주를 이루지만, 이번 포스팅은 이례적으로 '리뷰'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AppHeads v1.0 출시 직후, 블로그를 통해서 빠르게 소개해드렸습니다만, IntelliscreenX과의 UI 겹침과 간헐적인 크래쉬를 지적했습니다. 해외에서도, 많은 버그가 발견됐고, 이에 따라서, 출시된지 몇일 되지 않아, 업데이트를 2번이나 했고(출시 당일 1.0-1, 현재 1.0-2), 이에 일부 크래쉬가 수정이 됐습니다.


테스트 환경은 iOS 8.1 완전탈옥 아이폰6+, 아이폰5S, 아이패드에어 총 3대로, 각 기기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① 아이폰5S에서 백그라운드 종료 후에도, ISX8 메뉴에서 사라지지 않는 깨진 아이콘 ② 아이폰6+, 아이패드에어에서 종료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깨진 아이콘이 존재합니다.


아직 AppHeads가 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리바이벌' 들어갑니다.


AppHeads는, '한글' 을 지원하므로 따로 설명이 필요 없겠으나, '기본 설정 핵심 사용법'을 요점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① (아이콘)한번 탭 실행시 멀티태스킹

② (아이콘)홀드 시 앱 종료

③ (아이콘)홀드 한 채로 아래로 드래그하면 종료 메뉴 형성

 라이브 뷰(멀티태스킹 창으로 띄워서 작업)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설정에서는, AppHeads의 활성/비활성과, 멀티태스킹을 원하는 각각의 어플리케이션을 지정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iOS에서 멀티태스킹을 허용하는 일부 앱(아이팟, 네트워크 밴드 관련, 메일 앱 등)에 해당되는 '메일'앱에 관한 설정, 동영상 앱 재생 중 숨김, (아이콘)이동 위치 숨김, 라이브 뷰 디자인 커스터마이징, 홀드/탭 동작 설정, 라이브 뷰 터치ID를 지원합니다.



AppHeads(1.0-2)를 사용함에 있어서, 현재까지 아주 큰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했으나, 라이센스 인증까지 도입한 개발자가, $4.99라는 꽤 고가의 트윅을 판매한 후, '트윅 자체의 기능보다 돈벌이에만 급급했다는 인상을 주지 않기 위해서는' 아직 해결해야 할 부분도 많아 보입니다만, 우선 급한 5가지를 지적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ISX8에서의 깨진 아이콘이 사라지지 않는 점.(미관상 굉장히 보기 싫습니다.)

. AppHeads 종료시 앱 비정상 종료(예를 들자면, 브라우져 초기화)

. AppHeads를 종료한 후에도, 백그라운드가 여전히 돌아간다는 점.

. 가용램 관리가 제대로 되질 않는 다는 점.(1GB RAM의 5S,6+,AirPad1/2가 아니라면 사용이 원활하지 않을 것으로 추정)

. 앱 고정 방식 변경시, 라이브 뷰 및 멀티태스킹 실행 불가


가 되겠습니다. AppHeads는, 빼어난 디자인과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는 장점(VideoPane이나 Quasar과 같은 온전한 real-multitasking은 아닙니다.)이 있고 단점으로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특징인 iOS에 익숙한 사용자가 사용하기에는 (너무 복잡하므로)적합하지 않고, 평소 고사양-PC에서 Alt+Tap을 즐겨 쓰던 사용자에게 적합하며, IntelliscreenX에서 보이는 깨진 아이콘이 미관상 굉장히 보기 싫다는 점 정도입니다.


Name: AppHeads

Version: 1.0-2

Price: $4.99

Tested on: iPhone 5S, iPhone 6 Plus, iPad Air running iOS 8.1

Repo: BigBoss

Developer: sharedRoutine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