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오바마 대통령 스마트폰 후면 FCC 인증 라벨 제거 승인



(좌측이 FCC로고가 제거된 버라이즌 아이폰4, 우측이 FCC로고가 있는 GSM 아이폰4)


미국에서 스마트폰을 출시하면, 후면에 FCC(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전파인증을 받았다는 표시의 각종 인증 라벨을 표기해야 합니다.


The Hill에 따르면, 오늘 미 오바마 대통령이, 'E-Label Act'에 관하여 승인을 했습니다 E-Label Act 는, 후면 FCC 인증 표시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법안입니다.


즉, 상단 첨부 이밎와 같이 전파인증에 관한 인증 라벨이 없기에, 더 깔끔한 디자인이 가능해질 것이라는 평가입니다.


그러나, 아직 EC(European Commission) 인증 라벨과, WEEE(Was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Equipment)은 여전히 표기해야 할 것입니다.


애플의 아이폰 부터, 2015년에 생산되는 스마트폰에는 이에 따라서 약간의 디자인적인 변화가 예상되는데요. 자사의 로고 부터 인증 라벨 하나 하나까지 멋스럽게 표현해야 하는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고민거리겠습니다.


Source: President Obama Signs E-Label Act, Companies No Longer Required to Etch FCC Labels on Devices - MacRumors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미르32 2014.11.27 18: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런 인증 라벨들이 디자인을 망치죠 ㅠ
    KC 마크등도 없어지면 좋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