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앱 추천

[일시무료]패스워드 관리 1 Key Pro ($4.99 – Free 유니버셜)

T.B 2014. 11. 23. 22:52


오늘 일시무료로 풀린 앱은, 패스워드 관리 앱인 '1 Key Pro' 입니다. 1 Key Pro는, 256bit AES 암호화 기술이 적용된 앱에 암호를 지정한 후, 앱 내에 각종 사이트 비밀번호와 패스워드를 저장하여, 매번 변경해줘야 하는 웹사이트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그때 그때 기록하여 관리하는 방식입니다.


최초 앱 실행시, 마스터 비밀번호를 저장합니다. 특징적인 기능을 꼽으라면, WiFi를 이용한 백업과 복원, iCloud가 아닌 드롭박스 동기화를 지원합니다.




여느 패스워드 관리 앱이 그러하듯, 웹사이트 아이디 뿐만 아니라, 보안카드/신용카드 등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상당히 유용한 앱이겠습니다.


이런류의 대표적인 앱은, 1 Password입니다. 1 Password가 iOS 8 호환 업데이트를 하면서 '무료'로 풀린 대신, 이전 $19.99를 인-앱 결재로 판매중입니다. 1 Password와 비교해보자면, 장점으로는 '무료'라는 점이 있고, 단점으로는 터치ID-언락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 1 Password 처럼 Windows/Mac 용 서드-파티가 없기에, PC 연동이 되지를 않는다는 점, 랜덤 패스워드 생성기능이 없다는 점 입니다.


. 웹사이트 아이디/패스워드가, 어디어디 가입되어 있는지도 모르겠다.

.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야 하는 것은 알겠는데, 그 많은 웹사이트의 패스워드를 일일히 기억을 하기 어렵다.
. 각 사이트 마다 아이디를 다르게 해야 하는 것은 알겠는데, 그 많은 웹사이트의 아이디를 일일히 기억하기가 어렵다.
. USB/PC에 아이디를 적어놓자니 불안하다.
. 일일히 수첩에 메모하기 힘들다.


면, 1 Password 또는 1 Key Pro를 이용하여, 지금 당장, 아예 똑같거나, 비슷비슷 한, 모든 사이트의 아이드를 변경하고, 패스워드도 '내가 기억하기 쉽고, 내가 알기 쉬운 것 = 남도 기억하기 쉽고, 남도 알기 쉽다.'는 점을 명심하고 패스워드 관리를 시작할 것을 적극 '권장' 합니다.


Downloads 1Key Pro - Secure Password Manager Appxy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