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중국 앱스토어 유니온페이 지원

T.B 2014. 11. 17. 13:42



오늘 애플의 발표에 따르면, 애플의 중국 앱 스토어에서 유니온페이(UnionPay中国银联, 중국은련카드)를 쓸 수 있게 됐습니다. 유니온페이는, 중국에 단 하나 뿐인, 인터뱅크(inter-back, 은행결재망)와 카드 결제 시스템 업체로, 한국에서도 110만 신용카드 가맹점을 갖췄으며, 45억 카드 발급으로 이슈화된 적이 있습니다. 중국의 지방(시골을 포함한) 곳곳까지 네트워크를 갖췄으며, 전세계 140개국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 규모의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금융업체입니다.


현재, 중국의 앱스토어 다운로드 규모는 미국에 이어 세계 2위입니다. 애플에서 유니온페이를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아도, 은련카드와 VISA카드 혹은 MASTER카드를 연동하여 결재가 가능했으나, 유니온페이의 앱스토어 공식 지원으로, 결재가 더 편리해졌기에, 1위로 올라설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삼성전자도 지난 10월 중국 모바일 결제 시장에 진출하면서, NFC 관련 유니온페이와 제휴한적이 있습니다.


Source: Apple

via: 9to5Mac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