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동영상]iOS 8.1.1 대 iOS 8.1 아이폰4S 성능 비교

T.B 2014. 11. 5. 19:41


어제(14일) 블로그를 통해 iOS 8.1.1 베타1 소식을 빠르게 전하면서, iOS 8.1.1의 주요 변경사항 중 하나가 아이폰4S와 아이패드2의 성능 향상이라 전한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와 관련된 iOS 8.1 이 설치된 아이폰4S와 iOS 8.1.1이 설치된 아이폰4S의 성능 비교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유투브 유저인 kabriolett가 공개 한 이동영상은, 두 OS가 설치된 아이폰4S를 두고 부팅 속도, 네이티브 앱 구동 속도, 서드-파티 앱 구동 속도 비교 부터 Geekbench 벤치마크 점수까지 확인합니다.


이런 방식의 테스트는 대략적인 느낌에 의존하는 비과학적인 방식의 테스트입니다. 비슷한 테스트 유형으로는 드롭테스트가 있죠. 그러나, 드롭테스트가 비과학적이라 할 지라도, 실생활에서 일반적인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간접 경험 할 수 있는 것 처럼 현재 아이폰4S나 아이패드2 사용자라면 위 동영상으로 iOS 8.1.1 판올림 후를 간접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굳이 시간을 들여 확인할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겠습니다.



동영상에서는 처음 부팅 속도를 제외하고, Geekbench 점수가 다소 의아 할 정도로, 아주 미세하지만 iOS 8.1.1이 근소하게 빠른 구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자신이 아이폰4S나 아이패드2 사용자라면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도 무방하겠습니다.


참고로,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언급했던 것 처럼 iOS 8.1.1 부터는 Pangu exploit이 패치됐습니다. 즉, iOS 8.1.1 로 판올림을 하면 iOS 9.1 이 나오도록 탈옥이 불가 할 수도 있다는 얘기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