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인스타그램 하이퍼랩스(Hyperlapse)에 숨겨진 1080p 활성화

T.B 2014. 10. 14. 21:09


유명 사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 출시한 하이퍼랩스(Hyperlapse)를 이용하면 타임-랩스(time-lapse, 저속 촬영) 동영상을 찍을 수 있어 인스타그램이나 SNS에 공유하고 카메라롤에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본 1배속 부터 2배속까지 속도를 높일 수가 있으며 iOS용 부터 출시하여 지금은 구글 플레이에도 등록됐습니다. 혹자들은 하이퍼랩스를 두고 일반 사용자들이 알아듣기 쉽지 않은 전문용어를 남발해가면서 '단순한 기능일 뿐, 앱이라고 보긴 아쉽다.' 라는 평가를 하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이죠. 결론부터 말하자면 '잘 모르니까' 나온 말입니다.


단순하게 설명해서 하이퍼랩스는 표면적으로는 720p 해상도의 동영상을 지원합니다. 해상도 조절도 안되고 프레임조절도 안됩니다. 모드 선택도 없고 이런저런 기능도 없죠. '그냥 찍고 올리고' 이상도 이하도 아닌 것 처럼 보이지만


사실 엄청나게 다양한 기능이 숨겨져 있습니다. Resolution, Frame rate, Backgroud Save+Library, Calibration Mode, Hyperlaps EXTREME, Reset NUX Flag, Sound levels 은 물론 Volume과 Speed 옵션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습니다. 기능이 단순한게 아니라 워낙 많아서 손 대기도 귀찮을 지경이죠. 단순한 기능일 뿐 앱이라고 보기 아쉬운지? 모르겠습니다.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하이퍼랩스 앱을 실행한다. 랜드스케이프 모드로 맞춘 후

2. 책상 혹은 평평한 곳에 올려둔다. 화면은 검정색으로 표시될 것이다.

3. 4 손가락을 이용하여 "1" "2" "3" "4" 박자를 맞춰서 동시에 4번 탭한다.


아이폰6/플러스에는 타입-랩스 기능이 기본 카메라 앱에 추가되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타임-랩스 카메라는 애플이 먼저가 아니라 구글이었다죠.



아이폰6/플러스 타임랩스 최초는 갤럭시 넥서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